RTC

2019년 11월 20일 RTC_이새미 집사

작성자 관리자 날짜2019.11.20 조회수71

이새미


○ 말씀요약(수 18:1-11 하나님이 주신 복)
1. 실로에 모여서 회막을 세우라.(1절)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가나안 땅을 주시겠다고 약속했다. 아브라함은 그 땅을 향해 가는 여정 중에 그 땅에서 살 수 있는 존재로 세워지게 된다. 그 땅을 회복하기 위해 서, 예배하기 위해서 그 땅에 들어가게 한 것이다.
2. 그림을 그려오라고 하신다.(2-4절)
우리에게 주신 복은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것이다. 어떤 땅을 얼마나 받았느냐 보다 받은 땅을 잘 경영하고 그 땅에서 예배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3. 아직도 분배 받을 땅이 많이 남아있다.(2-3절)
아직도 분배 받을 땅이 많이 남아있다. 믿음 안에서 용기를 가지고 그림을 그리면 하나님께서 적합한 땅을 주신다. 어떤 땅을 받을지 걱정하지 말고 지금 우리에게 받은 땅에서 믿음의 예배자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

○ 소감 및 적용
저는 기도할 때 ‘~주세요’라고 할 때가 많습니다. 이미 하나님은 나에게 이미 많은 땅을 주셨음에도 감사의 기도보다 늘 구함의 기도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기도응답으로 무엇을 주는 것이 아니라 왜 지금 그것이 필요 없는지를 알게 해주십니다. 말씀을 통해 제가 기도해야 할 것은 더 많은 땅을 달라는 것이 아니라 이미 주신 땅을 잘 경영하고, 이 땅에서 예배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금 있는 땅, 회막을 세울 땅은 가정입니다. 가정예배를 통해 저희 가정을 예배의 공동체로 만들겠습니다.

○ 결단
일주일에 한 번씩 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 기도
하나님. 저에게 소중한 가정을 허락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 가정을 통해 하나님께 늘 예배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조건 없이 주신 것 늘 감사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리겠습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