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모임자료

2020년 3월 4일 새벽기도말씀(에스겔3장)

작성자 관리자 날짜2020.03.03 조회수349

백성들의 파수꾼

 

에스겔 3장 16-21절 (찬송가 505장)

 


 

고대의 파수꾼들은 성벽 위에 서서 도시의 안전들 지키던 사람들입니다. 파수꾼의 나팔소리가 들리면, 그 소리를 듣고 재빨리 움직이는 사람들은 생명을 구했습니다. 그런데 16-21절을 보면, 하나님께서 에스겔을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으로 세웠다고 말씀합니다(3:17). 에스겔의 목소리를 듣고 재빨리 준비하는 사람들은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듣고도 움직이지 않은 사람들은 생명의 위협을 받게 됩니다. 그렇게 하나님은 에스겔을 파수꾼으로 세우셔서 두 부류에게 말씀을 전하라고 하십니다.

 

첫째는 악인들입니다. 하나님을 완전히 모르거나 떠나간 자들에게 전하라고 하십니다. 에스겔이 전하지 않으면 그 피값은 에스겔에게서 찾겠다고 하십니다(3:18). 하지만 듣고 반응하지 않으면 책임은 듣지 않은 악인에게 있습니다(3:19).

 

둘째는 의로운 자들입니다. 의로운 자들이라도 돌이켜 악을 행할 때에(3:20), 하나님은 그들에게 말씀을 전하라고 하십니다. 마찬가지로 전하면 책임은 그들에게 있고, 전하지 않으면 에스겔에게 책임을 물으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3:20-21). 하나님은 그렇게 에스겔을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으로 세우십니다.

 

오늘 함께 생각해보고자 하는 것은 이 파수꾼입니다. 하나님은 에스겔처럼 우리도 파수꾼으로 세우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우리는 악인, 즉 아직 주님을 믿지 않은 영혼들에게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그들이 받아들고 못 받아들이고는 이차적인 문제입니다. 우리에게는 전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나아가 의인, 즉 복음 안에서 의로운 자들이 헷갈리고 넘어질 때, 우리는 그들을 권면하고 일으켜 세워줘야 합니다. 이것이 의로운 자들에게 가는 파수꾼의 모습입니다. 그들이 잘못된 길로 가려고 할 때 그들을 권면해야 합니다. 그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장하도록 가르치고 세워주어야 합니다.

 

오늘 하나님은 에스겔에게 악인과 의인 모두에게 가서 말씀을 전하라고 하셨습니다. 전하지 않으면 책임은 에스겔에게 있고, 전하면 책임은 들은 자들에게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주위를 둘러봅시다. 일가친적들을 돌아봅시다. 우리는 그들에게 생명을 전하고 있습니까? 나아가 복음 안에 있지만, 넘어지고 힘들어하는 우리 주위의 형제자매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까?

 

우리는 생명의 책임을 가지고 나아가는 자들입니다. 파수꾼입니다. 생명의 부양자입니다. 그러므로 악인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합시다. 그리고 의인에게도 하나님의 말씀을 전합시다. 복음을 모르는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복음 안에 있는 형제자매에게 말씀을 딜리버리하고 1:1하여, 세워갑시다. 그래서 우리 모두 하나님의 거룩한 사명, 파수꾼의 사명 곧 씨와 통치권의 사명을 감당합시다. 그 때 하나님은 에스겔처럼 우리를 통해 그분의 백성들을 회복하실 것입니다.

 


 

함께 기도합니다

1. 하나님 우리에게 말씀을 전하는 귀한 사명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옵소서.

2. 생명샘의 예배와 기도의 자리를 지켜주시고 가정, 직장, 학교 등 성도들의 삶의 자리를 지켜주옵소서.

3.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지 않게 하시고 확진자들이 속히 치료되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금주 안내문

[생명샘교회 코로나19 예방 안내]

1. 교회 출입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합니다(마스크 미착용시에 출입이 안됩니다).

2. 주일예배(3/8)는 총회권고로 부득이하게 잠정중단하며 영상을 통하여 가정예배로 드립니다.

유튜브(생명샘교회 1994), 생명샘교회 홈페이지(www.lifesam.net)를 통해 영상제공합니다.

3. 금요기도회(3/6)는 저녁 9시 가정에서 기도할 수 있도록 영상을 제공합니다.

4. 개인기도실은 코로나19가 안정될 때까지 운영을 중단합니다.

5. 평일 교회 출입을 잠정중단하며 출입 시에 교인 확인중이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오후 6~오전 8).

6. 릴레이 기도 : 교직원 릴레이 기도가 지속 중입니다. , 지파, , 비전진도 릴레이 기도에 적극 참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