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3년 1월 18일 QT_홍영국 안수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3.01.20 조회수32

230118_수요예배 QT

 

4진 정충래지파 홍영국집사

본문말씀 예레미야 29

제목(내용)“포로에게 보낸 예레미야의 편지

 

1. 말씀

오늘 주신 본문 말씀은, 하나님께서 예레미야 선지자를 통하여 바벨론 느브갓네살 왕에게 유다 나라가 망하므로, 바벨론으로 포로가 되어 붙잡혀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신 말씀입니다.

이 말씀 중 저에게 주신 말씀은 렘29:11~13절 말씀입니다.

11. 여호와의 말씀 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

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 이니라

12. 너희가 내게 부르짖으며 내게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들의 기도를 들을 것이요

13.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2. 말씀요약

포로가 되어 바벨론으로 붙잡혀간 이스라엘백성들의 심정이 어찌하였겠습니까? 아주 절망적이고 처절했을 겁니다.

이들은, 전능하시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는 백성이라고 자부했던 백성들입니다.

그런데 이방신을 섬기는 바벨론 백성들에게 나라가 망하여, 포로의 신세가 되어 멀리 떨어진 이방인의 나라인 바벨론으로 붙잡혀 왔으니 얼마나 절망되었겠습니까? 이들의 신앙은 자존심과 함께 완전히 초토화 되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들은 정말 하나님이 살아 계신가 하는 회의도 생기고 하나님에 대한 불만과 함께 하나님에 대한 신앙이 흔들리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현실은 바벨론 사람들의 종이 되어, 하루하루를 절망과 고통 가운데 살아갔던 것입니다.

이럴 때에 하나님께서 예레미야 선지자를 통하여 주신 말씀이 본문 말씀입니다.

3. 소감과 적용

저는 생명샘교회를 섬기며 몇 차례 간증을 통하여 지난 어려웠던 시절을 고백한 적이 있습니다. 해외사업을 하며 나름 규모 있게 회사도 키우며 교만함도 함께 키워 불순종하고 말씀과 기도가 멀어지게 되니 하나님께서는 긴 광야 생활을 주셨고 다시 긴 터널을 지나 약간의 빛이 비추자 다시 교만이 꿈틀거리고 세상과 함께하니 첫 시련보다 더욱 긴 터널속에 저를 가두셨습니다. 이때야 비로소 저는 납작 엎드려 기도하고 회개하였습니다.

이시기에 혼자였다면 다시 위와 같은 생활이 반복 되었을 것 같습니다. 나 혼자의 의지가 약하고 교만과 함께한 세월이 크다보니 하나님께서는 동역자인 셀을 보내주셨고 셀과 함께 마북 성전 다락방에서 매주 목요일 저녁 간절한 기도를 혼자가 아닌 셀장님과 셀원들이 함께 저를 위해 부르짓어 기도하게하시고 기도의 감동이 많은 날에는 본당으로 내려가 단상 앞 바닥에 모두 무릎 꿇어 간절하게 부르짖어 기도하며 회개하고 하나님만 바라보며 살도록 인도하셨습니다. 그리고 금요일은 금요철야를 통해 함께 앞줄에 같은 의자에 셀장님과 셀원들이 저와 함께 앉아 다시 한 번 예배하고 부르짖어 기도하고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께 나아가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을 몇 년간 이어 갔습니다. 현실은 회복되지 않고 힘들었지만 마음의 평안을 찾고 한 가정의 가장으로 무게감을 함께 덜 수 있는 시간이었고 숨을 쉴 수 있는 공간이었고 제가 기도와 말씀과 교회 프로그램을 통한 신앙적 기초가 다져지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한 회복과 섬김과 은혜를 나누게 하시고 하나님께서는 평안과 미래와 희망을 주시고 새로운 사업장을 통한 회복의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이렇게 저는 저의 간절한 기도와 셀장님과 셀원들이 함께 부르짖는 기도로 함께 섬겨주신 동역자들이 있었기에 고단하고 힘든 삶의 순간을 극복하고 견디어 냈습니다.

지금은 제가 셀장이 되어 셀원들을 위해 섬기고 기도해야하지만 부족함을 고백합니다. 간절했던 시간들을 기억하며 제가 섬기는 셀과 주차부를 위해 기도하고 함께 예배할 것을 이 시간을 통해 다시 마음 다져봅니다.

4. 기도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들을 것이요 너희가 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하시고 저로 하여금 셀을 통해 함께 기도하게 하시고 저의 기도를 들으시고 하나님을 만나 회복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회복의 은혜를 이제 제가 셀장으로서 저로 하여금 셀원들과 제가 섬기는 주차부를 통해 나눌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함께 예배하고 예수를 발견하고 만나고 고백하는 한해 되게 하시고 사역자 훈련원을 통하여 예수님을 발견하고 만나고 고백하게 하시고 셀을 통하여 예수를 발견하고 만나고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인도하여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