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1.     말씀요약

야곱은 형 에서를 피해 외삼촌인 라반의 집에 오게 됩니다. 그 곳에서 야곱은 라반의 막내딸 라헬를 사랑하게 됩니다. 라반은 야곱에게 7년을 일하면 품삯 대신 라헬과 혼인을 시켜주겠다고 약속했지만, 기한이 되자 라반은 라헬 대신 첫째 딸 레아를 보내 야곱을 속였습니다. 언니가 먼저 가는 것이 관습이라는 라반의 말에 어쩔 수 없이 라헬을 위해 7년을 더 일했고, 야곱은 레아와 라헬 두 아내를 맞이하며 자녀들을 낳게 됩니다..

 

2.     소감 및 적용

저는 야곱에게 14년이라는 시간은 축복을 위한 연단의 과정이라고 느꼈습니다. 야곱은 형 에서의 장자권을 가로채고 불안한 마음으로 라반의 집에 오고, 야곱 역시 형을 속인 것 처럼 라반에게 속임을 당하게 됩니다. 야곱은 벧엘의 꿈속에서 하나님이 주신 언약을 믿으며 긴 시간들을 견뎠다고 생각합니다. 29 31절 부터는 하나님께서 야곱의 자녀들을 주시며, 훗날 이스라엘 열 두 지파의 뿌리가 되는 축복을 주십니다.  .

저는 야곱의 축복을 보며 고난은 그 분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우리를 단련시키는 도구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제가 살아 온 시간들을 돌이켜 보면 열매를 맺는 과정에서 하나님을 붙잡지 않고 하나님의 방법과 시간에 맞춰 기다리는 법도 몰랐습니다. 내가 가진 것들에 대한 당연함, 감사와 갈등 속에서도 하나님의 뜻을 모른 채 그저 나의 일이라 여겨 온 시간들이 부끄럽습니다. 제 삶 속 깊은 곳까지 주관하시는 주님을 잊지 않고 날마다 깨어있어 고난에도 감사하고 감사함으로 고난을 극복할 수 있기를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해 기도와 예배를 게을리 하지 않고 하나님과 교통하겠습니다.

 

3.     결단

 -. 실천노트를 통해 말씀대로의 삶 행하기.

 -. 잠들기 전 가족과 함께 감사와 회개기도 나눔 잊지 않기.

 -. 매일 아침 정해진 시간동안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하기.

 

4.     기도

하나님 아버지, 말씀을 묵상하며 하나님과 깊은 교제를 나누며 저의 연약한 부분을 깨달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야곱이 하나님께서 주신 축복의 언약을 믿으며 고난을 견딘 것 처럼, 저 또한 당장 눈 앞에 있는 고난과 어려움에 불평 하는 것 이 아니라, 하나님의 계획 하심을 알기를 원합니다. 고난은 더욱 더 기도하라고 주신 기회로 알고, 감사로 고난을 이기는 힘을 주십시오. 축복의 통로에 기쁨만 있는게 아니라 고난을 이겨냄으로 더욱 단단해지는 믿음의 자녀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고난 가운데에도 그것이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연단의 시간임을 깨닫고 하나님만 의지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가장 필요하며 가장 좋은 것을 주고자 하신다는 말씀을 붙잡고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도움과 위로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렸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