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1년 12월 15일 QT_조희정 권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1.12.17 조회수30

QT 출애굽기 28

 

조희정 지파, 조희정 권사

본문 요약

제사장의 복장에 관해 (:1~:5)

입을 대상 아론과 그의 아들들

제사장 옷의 목록 흉패, 에봇, 겉옷, 반포 속옷, , 패 등

만드는 사람 하나님께서 지혜의 영으로 채운 자들

사용할 재료 금실, 청색.자색.홍색.가늘게 꼰 베실 등

에봇 (:6~:14)

금색, 청색.자색.홍색.가늘게 꼰 베실로 지음

어깨받이와 그 위에 호마노 두 개에 이스라엘 12아들 이름을 새겨 붙임

판결 흉패 (:15~:30)

금색, 청색.자색.홍색.가늘게 꼰 베실로 만듬

길이, 너비 한뼘씩, 두겹으로 함

이스라엘 열 두 지파를 상징하는 12보석을 각 줄에 세 개씩 순서대로 물리게 함

우림(), 둠밈(완전함)을 판결 흉패 안에 넣어 여호와께 나아감

에봇 받침 겉옷 (:31~:35)

청색으로 만듬. 청색 하늘을 상징함

옷 가장자리에 청..홍색실의 석류와 금방울을 번갈아 달아 놓음

(:36~:38) - 순금으로 제작. ‘여호와께 성결이라 새겨 관 위에 맴

반포 속옷과 관, (:39) - 가는 베실로 만듬

아론의 아들들을 위한 속옷, , , 속바지를 만들어 거룩한 곳에서 섬길 때 입게 함 (:40~:43)

 

2. 소감 및 적용

QT를 하기로 하신 분이 급한 사정으로 갑작스럽게 QT를 맡게 되어 이번에 나눌 출애굽기 28장에 어떤 내용들이 있을까 살펴 보았습니다.

대제사장의 복장과 제사장들의 예복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본문을 찬찬히 살펴보며 드는 생각이 하나 있었습니다. 몇 년 전에 열심히 외웠던 에베소서 구조도 6. 하나님의 전신갑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죄와 허물로 하나님과 멀어진 우리들을 예수님의 십자가, 부활, 승천하심으로 우리에게 의의 옷을 입히사, 우리를 죄없다 하시는 하나님의 사랑... 이제는 땅에 속한 자가 아닌, 하늘에 속한 자로 살게 해 주신 아버지 하나님의 은혜가 생각나 참 감사를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잠시 지금의 나의 모습을 돌아봅니다. 나는 하늘에 속한 자로 구별되이 여호와 앞에 성결하게 살아가고 있는지, 나의 마음과 언어와 나의 행실에, 하나님의 향기가 그 분의 사랑이 실려 있는지를 돌아보니 가슴 한 켠이 먹먹해집니다. 그럼에도 연약한 사람일 수 밖에 없는 나를 그리스도의 몸이다. 정결한 신부이다. 무장한 용사이다. 하시니 다시금 마음을 가다듬어 봅니다. 정신을 차려 속옷을 입고, 빛이시며 완전하신 하나님 앞에 우리의 영원한 대제사장이신 예수님의 보혈을 의지하며 나아갑니다. 내게 붙여주신 섬겨야 할 영혼들을 가슴에 보석으로 품고, 왕같은 제사장의 마음으로 다시 일어날 것을 결단해 봅니다. 안일했던 나의 삶을 정비하여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다시 믿음의 분량을 채워갈 것을 다짐합니다.

세상 속에 살지만, 세상과 구별되이 살아가기 위해 다음의 것들을 결단합니다.

 

매일 성막예배로 시작하고 마무리 하기

데일리 카드 작성하여 하루의 삶 점검하기

섬기는 영혼들을 위해 정해진 시간에 중보기도 하기

 

3. 기도

주님, 부족한 저희를 부끄러워하지 않으시고, 왕같은 제사장이라 불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부르심의 소망을 따라 주신 직분을 잘 감당하여 함께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는 킹덤빌더로 살도록 힘과 용기와 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를 어둠에서 빛으로 구별시켜 주신 영원하신 대제사장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