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0년 6월 3일 QT_오연조 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0.06.05 조회수95

창세기 6장 큐티

(2진 송 기안 지파 오 연조 집사)

 

. 본문읽기

1. (1~7) 온 세상에 사람의 죄악이 관영되고 그 마음의 생각과 모든 계획이 항상 악 하고 세월이 흘러갈수록 타락해 감.

2. (8~12) 하나님께 은혜를 입은 믿음의 사람 노아.

3. (13~22) 구원의 방주 노아의 가족을 위해 준비하신 방주를 통해 물 심판으로부 터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은혜.

 

. 묵상하기

홍수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기 전까지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시집가고 육체의 일을 하며 그들의 죄악을 알지 못한다. 사람들이 세상과 악한 문화와 섞여 있는 모 습을 보시고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모든 생각과 행동이 악함을 아시고 근심하시며 사람을 지으셨음을 한탄하신다. 하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노아를 세우셔서 방주를 통해 구원하심을 본다.

 

. 느낀 점 및 결단

온 땅이 죄악으로 가득 찬 악한 때에 에녹과 노아는 어떻게 신앙을 유지할 수 있 었을까를 묵상한다. 어려운 때를 살아가는 나와 나의 가정이 어떻게 해야 이 시대 의 풍조를 따르지 않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 수 있을지 고민해본다.

현재 온 세계를 강타하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죽음의 공포로 인해 두려 움에 떠는 상황을 보며 혹시라도 이것이 우리들의 죄악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이 아 닌가하고 생각해본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지 못하고 영상으 로 예배를 드리고, 가급적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집에서 TV에 빠져있는 내 모습을 바라본다. 그 속에서 세속적인 문화에 빠져들고 영적인 충만함은 말랐고 심한 기근에 빠졌음을 느끼게 한다.

 

 

 

2. 적용

하나님께서는 방주를 알아서 지으라고 하시지 않고 아주 구체적으로 가로 세로 높이, 층수 나무의 재료 등 세심한 부분까지 말씀을 하셨다. 그리고 노아는 그 말씀대로 순종함으로 구원을 받았다.

온 세상이 악하고 타락으로 가득하더라도 노아와 같이 하나님과 동행하는 믿음 의 사람으로, 끊임없이 하나님의 뜻을 따르고 그를 기쁘시게 하는 일이 무엇인지 매일 저녁 묵상하며 하루 일을 되새기고 회개의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뜻을 알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알아야 하기에 얼마 전부터 시작한 매일 1장씩 말씀 필사를 지속적으로 하겠습니다.

 

3. 기도

주님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세상풍조와 문화를 뿌리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이러한 연약함을 하시는 주님, 이러한 것에 빠지지 않고 넉넉히 이길 수 있는 힘을 부어 주옵소서, 또한 오로지 주님만을 신뢰하는 강한 믿음을 갖게 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