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0년 6월 10일 QT_전명훈 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0.06.12 조회수85

창세기 7QT

김영수 지파, 김문영 셀

4진 전명훈 집사

1. 말씀요약

창세기 7:1-24

마침내 홍수 심판이 시작되고, 하나님이 노아와 그의 가족을 방주로 구원하시는 상황입니다.

택한 자들을 구원 하신다는 것은 성경을 관통하고 있는 중요한 원칙입니다.

 

노아의 구원

노아가 구원을 받은 것은 하나님께서 그의 의를 인정하셨기 때문입니다. 물론 인간은 모두 악하여 하나님 앞에 의를 드러낼 것이 없지만 예수님의 속죄 사역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믿음으로 의롭다 칭함을 얻고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원의 방주가 예표하는 것

구원의 방주는 곧 예수 그리스도를 예표합니다.

방주에 들어간 사람과 동물들이 방주에 의지하여 구원을 얻었듯이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의지하여 구원을 얻습니다.

또한 교회는 바로 그리스도의 몸이므로 구원의 방주로서의 역할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2.소감 및 적용

하나님은 죄에 대해 단호하시고 싫어하십니다.

청년부 시절 나의 삶은 세상과 타협하며 손해 보지 않게 살겠다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교회는 형식적으로 어머니 따라 다녔습니다. 친구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고 술과 담배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술과 담배를 끊으라는 어머니의 만류에도 제 의지로는 끊을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사회생활을 했습니다. 그러던 중 급격히 몸이 나빠지게 되었고, 우연히 청년부 수련회를 가게 되었습니다. 기도하는 중에 방언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 하나님의 은혜로 술과 담배를 끊게 하셨습니다.

지금 다시 되돌아보면 하나님의 홍수심판에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이었지만 나를 구원하시고 하나님의 자녀 삼아 주셨음을 다시 한 번 느낍니다.

 

3.결단

- 매일 잠들기 전 하나님의 타이밍에 대해 기도하겠습니다.

- 매일 말씀 한 장씩 읽도록 하겠습니다.

 

4.기도

우리의 기도를 들어 주시고, 응답해 주시는 하나님

고아같이 우리를 버려두지 않으시고 주님이 우리와 영원히 함께 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주님이 오실 날이 점점 다가오는 이때에 깨어 기도하게 하시고, 주위를 돌아보며 주님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지혜 주시옵소서.

우리를 사랑하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