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0년 9월 16일 QT_박현주 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0.09.20 조회수60

<QT 나눔 창세기 21>

 

4진 서영미 지파 / 김민희 셀 / 박현주 집사

 

 

 

말씀요약

21:1~7 아브라함과 사라의 아들 이삭이 태어남 /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아브라함 백세에 아들 이삭이 태어나고 하나님이 명령하신 대로 할례를 행함

8~13 이스마엘을 내보낼 것이 논의 됨 / 사라가 이스마엘이 이삭을 놀리는 것을 보고 하갈과 이스마엘을 내쫓을 것을 제안하자 아브라함이 매우 근심하였으나 하나님께서 사라의 말을 들으라고 하심

14~21 하갈과 이스마엘을 내쫓음 / 떡과 물 한 가죽 부대를 메고 광야로 쫓긴 하갈과 이스마엘의 소리를 들으신 하나님께서 눈을 밝혀 샘물을 찾고 바란광야에 정착하여 살게하심.

22~32 아브라함과 아비멜렉의 언약 / 무슨일을 하든지 하나님이 아브라함과 함께하심을 본 아비멜렉이 아브라함과 언약을 세움

33~34 아브라함이 여호와의 이름을 부름 / 아브라함은 브엘세바에 에셀 나무를 심고 영원하신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음.

 

소감 및 적용

 

하나님께서 드디어 약속대로 아브라함과 사라에게 아들을 주셨다. 100세와 90세에 얻은 아들 얼마나 소중하고 얼마나 많이 기뻤을까? 사라는 6하나님이 나를 웃게 하시니 듣는 자가 다 나와 함께 웃으리로다하며 그 기쁨을 표현하였고 아브라함은 창세기 719절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아들의 이름을 이삭이라 하였다. 또한 하나님의 명령대로 태어난지 팔일 된 아들 이삭에게 할례를 베푸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오늘의 본문 창세기 21장만 보더라도 아브라함이 순종하며 하나님과 함께 하였음을 볼 수 있는 말씀을 여러곳에서 볼 수 있다.

(4) 하나님이 명령하신 대로 할례를 행하였더라

(12)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근심하지 말고 사라가 네게 이른 말을 다 들으라 (22) 아비멜렉이~~ 아브라함에게 말하여 이르되 네가 무슨 일을 하든지 하나님이 너와 함께 계시도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살았고 근심이 있을 때 하나님께 아뢰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했으며 그런 아브라함을 보고 이방민족인 아비멜렉까지 하나님이 함께하심을 알고 칭송했다.

 

굳이 코로나 19 때문만은 아니지만 요즘 가족들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서로 견해가 다르고 일과의 패턴도 다르다 보니 부딪히는 부분들이 있었다. 서로가 서로에게 마음이 상하여 대화도 적게 나누고 이해하여 주지 않는 모습을 보며 엄마로서 아내로서 내가 감당하지 못하는 것 같고 감당못할 것 같은 마음에 우울하기까지 했었다.

아브라함은 아내 사라가 하갈과 이스마엘을 내쫓으라고 하자 매우 근심이 되었으나 하나님께서 근심하지 말고 사라가 네게 이른 말을 다 들으라 하였을 때 그대로 행함을 볼 수 있었다.

내가 근심하여 기도할 때 하나님은 내게 무어라 하셨을까 요즘 아침QT 예레미야 말씀으로 하고 있는데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하시며 내 백성이 되리라고 하신다. “회복되리라는 말씀과 새언약말씀을 해 주신다. 말씀을 의지하며 기도하니 가족들의 마음도 조금씩 여유를 찾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여 감사드린다.

주일 네 식구가 함께 거실에 모여 주일 예배를 드리는데 또 한번 깨닫게 하신다. 존재론적 회개의 열매를 맺은 사람에게 반드시 있어야 할 불쌍히 여기는 마음을 가지라고. 내 마음만 생각하고 내 문제에 갇혀 자녀와 남편조차 사랑하지 않고 힘들어 한 나의 모습을 보게하신다. 한 사람을 불쌍히 여기는 것이 영혼을 살리는 것이고 그 작은 출발이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가는 것이라는 말씀을 듣고 회개하며 더욱 가족들을 사랑하고 위해서 기도하는 엄마와 아내가 될 것을 다짐하였다.

하나님! 가족이 함께 찬양하고 기도하고 예배하며 그 속에서 회복을 이루어가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 예배후 함께 공원을 산책하고 하나님의 자연을 느끼게 하시고 같이 시간을 보낼 여유의 마음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차츰 더 마음을 열고 사랑으로 회복케하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결단

하루 첫 시간을 하나님께 드리겠습니다. (매일QT하기)

가족과 믿지 않는 친지를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교회와 나라와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10시 정시 기도를 하겠습니다.

매일 30분이상 성경읽기를 하겠습니다.

가족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행함으로 실천하겠습니다.

 

기도

하나님께 기도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과 함께한 아브라함을 보며 저도 우리 가정도 우리 생명생교회도 하나님과 함께하는 축복을 누리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내가 먼저 하나님 사랑을 실천하게 하시고 내가 먼저 기도의 사람이 되게하여 주옵소서.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