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0년 11월 25일 QT_황지영 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0.11.27 조회수76

창세기31

2진 이병숙지파 황지영셀 황지영집사

 

말씀요약

1~42<야곱이 라반을 떠나다>

야곱의 재물이 늘어나자 라반의 안색이 예전과 같지 않음

벧엘의 하나님께서 네 고향 땅 네 족속으로 돌아가라 함께하시겠다고 야곱에게 말씀하심

라반의 속임수로 행한 모든 것을 보신 하나님이 가축을 빼앗아 야곱에게 주심

라반 몰래 도망 친 야곱.

하나님의 개입으로 야곱에게 선악간에 말하지 말라고 라반에게 말하심

라헬이 그의 아버지의 신 드라빔을 훔침

36~55<야곱과 라반의 언약>

야곱은 자신을 비난하는 라반에게 항의함

20년동안 자신이 겪은 부당한 일들과 성실하게 일한 사실을 토로함

그 말을 들은 후에 라반은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야곱에게 언약을 맺자고 함

하나님이 우리사이에 증인이 되심으로 서로 해하지 않기로 언약함

 

소감 및 적용

2020년에는 우리교회표어처럼 빛의 자녀로 일어나 직장을 구해 전도를 열심히 해보자 마음을 먹었습니다. 아직 준비가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나의 시선은 우리가정 남편과 아이들이 되었습니다.

집에서 하루종일 아이들을 바라보는 일들이 힘겹게 되었고 여태 나는 무엇을 했나 집안을 돌보지 못하고 방치한 우리 아이들을 직면하게 되면서 교회안에서 주의 나라를 위해 섬긴다고 말씀대로 살고 있다고 착각했던 날 또 보게 되었습니다.

믿음으로 삶을 살아내는 것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울고 하나님을 찾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럴때마다 하나님의 개입을 임재를 느끼며 역사하심를 보고 있습니다.

내려놓고 믿는 다고 선포하면 어김없이 날 시험하는 환경을 배열하시고 그래도 믿을거니 나를 시험하는 듯 했습니다. 또 다시 무너지고 아프지만 감사하게도 기도할 수 있는 힘은 주셨습니다.

손해본것같고 바보처럼 산것같고 앞으로도 그럴것같아 소망이 없는 나에게 참 소망되시는 분은 주님밖에 없음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야곱을 통해 역전하시는 하나님의 언약을 붙잡고 나와 남편,나와 아이들 관계속에 하나님이 계심을 다시한번 깨닫게 하시며고 확신하게 하시니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결단

1.기도와 말씀 경건의 시간을 우선시 하겠습니다.

2.믿음으로 삶을 살아낼 수 있도록 항쉬범 실천하겠습니다.

3.다음세대 아이들을 위해 나라와 교회를 위해 깨어 기도하는 어미가 되겠습니다.

 

기도

코로나 재확산으로 다시 위축되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골방에 들어가 예배자로 바로 설수있도록 친밀히 만나주시옵소서 우리 아이들이 주님을 만나 사명자의 삶을 살수 있도록 유혹을 이기고 생명의 길을 갈 수 있도록 그 길을 열어주소서 먼저 집안의 가장인 아버지들을 세워주셔서 주님의 꿈이 흘러가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