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닫기

내적치유

기질과 양육패턴을 통해서 나를 알고 남을 이해하면서 딱딱해진 마음을 옥토와 같은 마음으로 만들어 마음이 열리고, 옥토와 같은 마음 밭에 뿌려진 씨앗들에서 풍성한 삶의 열매가 맺히도록 하는 공부이다.

예수를 믿고 예배를 드려도 말씀대로 행하는 삶의 실천은 쉽지 않다.

인지치유

왜곡된 나의 생각, 나의 관점, 나의 고정관념의 틀을 부수고 사고전환을 통해 내면의 사고 패턴을 변화시켜서, 복음 안에 약속된 은총의 삶을 살 수 있도록 행동하는 신앙의 구조를 가짐으로 왕 같은 제사장으로 살도록 돕는다.

“마음이 변해야 사람이 움직이지.”

옛 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버리고 새 사람을 입기 위해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새로워져야 한다.(골3:9-10)

이를 위해 깨진 형상을 따라 왜곡된 나의 생각, 나의 관점, 나의 고정관념의 틀을 부수고 그리스도인으로 합당한 성경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사고전환훈련이 필요하다.

이 훈련을 통해 출애굽(칭의)-탈광야(성화)-입가나안(완성)을 이루고 왕 같은 제사장의 삶을 살도록 돕는다.

자녀마음이해하기

자녀들의 마음이 어떤지, 어떤 고민을 하고 살아가며, 어떻게 대화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공부이다. 자녀는 하나님께서 주신 기업이고 부모는 자녀를 양육하는 하나님의 청지기임을 알고, 신앙과 성경적 가치관으로 양육하여 하나님의 형상을 이루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기 위함이 목적이다.

부모가 자녀를 양육하면서 자신들의 소유물로 생각하고 부모가 살아온 방법과 세상적 가치관으로 교육한다.

부부치유

서로 다른 두 사람의 만남 속에 배우자 부모의 양육패턴과 자라온 환경 때문에 힘들었던 시간을 서로 이해하고 용납할 수 있도록 돌아보고, 하나님 안에서 하나 되고 건강한 부부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한다.

부부가 각자 가지고 있던 사연들을 건강한 말로 해석해서 이야기로 풀어나가도록 만들어 건강한 가정을 세우도록 돕는다. 부부의 행복이 자녀의 행복, 가정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중심임을 알고 성경적 가치관으로 부부를 돌아보고 이해하기 위한 공부이다.

감성테라피

테라피는 왜곡된 채 굳어있는 내면의 감정들을 치유되고 회복하여 하나님과의 관계, 사람과의 관계를 재정비하여 건강한 인격체로 살아가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하나님은 인간을 창조하시고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고 말씀하셨다.

그러나 인간은 상처받은 내면아이로 인해 과거를 살아가고 오지 않은 미래를 염려하며 힘겨워 한다.

변화테라피

내면세계에 형성된 감정들이 회복되고 나면 이후에 트렌스 테라피를 진행한다.
과거의 리소스, 멘토, 사랑의 포지션 체인지, 타임 라인…..등을 거쳐서 주님이 이 땅에 나를 보내신 목적, 아웃 컴을 설정하여 썬십과 킹십을 이루어 갈수 있도록 하며 성령님과의 깊은 교제가 이루어 지도록 도운다.

아버지학교

오늘날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는 바로 가정의 문제이다.

가정의 문제는 바로 아버지의 문제라는 인식 위에 올바른 아버지상을 추구하며 실추된 아버지의 권위를 회복시키고, 아버지가 부재한 가정에 아버지를 되돌려 보내자는 목적이 있다.

아버지학교는 가정에서 남편, 아버지, 가장으로서의 자신을 되돌아보며, 아버지, 아내, 자녀들을 이해하고 올바른 삶의 지표와 방향을 찾도록 제시해 준다.

어머니학교

가정은 하나님께서 이 땅에 주신 하나님 나라의 출발점이다.

가정이 건강할 때 교회도 건강하고 사회도 건강하다.
그러나 아버지의 부재, 어머니의 정체성의 위기아래 가정이 흔들리면 세상이 흔들린다.

가정이 회복되어야 한다. 어머니의 회복이 있어야 아버지의 회복도 있고 자녀의 회복도 존재한다.
생명샘 어머니학교는 방향을 잃어버린 이시대의 남성들과 우리 자녀들을 위하여 등불처럼 일어날 어머니들을 세우기 위한 가정 사역이다.

샘파사역

불신자 및 초신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신앙의 기초를 바르게 다지며 생명샘교인으로 빠르게 정착하도록 돕는다.

샘파를 통해 새가족 등록 후 생명샘교회의 스피릿을 전달하고 안정된 정착을 돕고 초신자의 신앙기초를 바르게 인도하며 기신자에게는 자신의 신앙을 점검할 수 있는 계기가 됨으로써 셀에 정착하여 신앙공동체의 일원로서 역할을 감당하게 한다.

공감소통대화법

“당신의 언어로 세상을 정복하라!”

복음을 가진 성도들이 삶의 현장에서 변화와 성숙을 이루고 세상에 영향력을 끼치려면 마음 밭을 기경하고 언어를 훈련해야 한다.

습관화 된 부정적 언어, 비난, 비하의 표현들을 정화하고 훈련하여 삶의 소통(영적, 육적) 을 이루도록 도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