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닫기

박승호 담임목사

설교리스트 '메시야를 만난 여인'

요 4:3-14 ‘메시야를 만난 여인’
“한 사람을 구하는 일은 온 세상을 구원하는 것과 같다.”
하나님께서 꽃가루는 벌과 나비를 통해서 운반되고, 복음은 전도자를 통해서 운반되도록 계획하셨다.

1. 목마른 한 여인 3-12
우물가의 여인에게 6남자보다 더 멋진 7번째 남자를 붙여준다면 인생의 문제가 해결될까?
삭개오에게 로마에 아부하며, 돈벌이가 되도록 더 좋은 자리를 만들어 주면 행복할까?
1) 소외, 단절, 왕따 6-7
혼술족, 혼밥족, 혼영(혼자 영화)족, 혼여(혼자 여행)족
모두가 다 외로워하면서도 서로 마음으로 다가가기를 거부한다. 섞이기 싫어한다.
2) 과거의 사건으로 인한 상처 9
과거에 현재를 맡기지 말라. 언제나 우리는 현재를 살아야 한다.
과거는 과거이고, 현재를 과거의 상처에 빼앗기고 살지 말아라.
과거는 지나갔다. 과거의 사건을 잘 해석하는 능력이 구속사적 관점을 갖는 것이다.
3) 끝없는 목마름 16-18
목마른 인생의 특성이 무엇인가? 한 자리에 있을 수 없다. 그래서 애인을 바꾸고, 파트너를 바꾸고, 직업을 바꾸고, 직장을 바꾸고, 종교를 바꾸고, 심지어 교회를 바꾸어 본다.

2. 목마름이 없는 인생의 길이 있는가? 13
예수님은 죄와 심판을 해결하기 위해서 오셨다. 인간의 근본 문제는 죄와 심판의 문제이다.
예수님이 완벽하게 해결하셨다. 도대체 예수는 누구이신가?

3. 인생의 문제를 푸는 길 14
내 안에서 언제나 길어 먹을 수 있는. 나를 둘러싸고 있는 상황이 환경이 아무리 변하고 변해도 내 속에서 계속 솟아 오를 수 있는 영생의 샘물이 있다.
하나님께서는 버림받은 불행한 사람들을 택해서 많은 사람들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는 별과 같이 빛나는 사람들로 만드셨다. 얼마나 놀라운 은혜요 얼마나 놀라운 사랑인가?

4. 메시아를 만난 이후의 삶 25-26
38전 38패 했던 베데스다 연못가의 병자을 보라! 38전 38패 했던 과거를 가졌어도 주님을 만나자 한 번에 치료받지 않는가!
구약 : 선지자, 왕, 제사장 – 그들의 특징 :베푸는 사람, 돕는 사람, 나누는 사람, 섬기는 사람 : 행복, 채워짐의 극치는 나눔, 비움이다.

1) 예배의 의미를 알게 됨 20-24
영 – 하나님의 찾아오심의 방법 – 은혜, 언약, 성육신, 성령 = 공급
진리 – 이 땅에 오신 그리스도, 계시된 말씀, 선포된 말씀 = 응답, 합심, 침묵, 순종
나는 진리의 기준(성막, 5대제사)에 의하여 하나님께 나아가는가? - 말씀에 근거한 나의 신앙의 원칙

2) 메시아를 증거함 28-30
여인은 많은 사람들에게 자기가 만난 그리스도를 증거했다.
“내가 행한 모든 일을 내게 말한 사람을 와서 보라 이는 그리스도가 아니냐”(29). - 메시아, 그리스도를 전한다.
가장 강력한 전도는 간증 전도, 체험 전도이다.
당신의 생애에 일어난 일들 중에서 가장 큰 일이 무엇인가?
나는 예수님을 나의 메시아로 만났는가? 나의 경험, 체험은 무엇인가? 내게는 감출 수 없이 터져 나오는 간증이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