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닫기

주일예배

설교리스트 하나님의 열심 Ⅲ

레23:4-8 ‘하나님의 열심Ⅲ’
*5제사가 의식 예배라면 *7대절기는 삶의 예배를 의미한다.
무교는 히) ‘맛차, 발효되지 않은 빵, 누룩이 들어 있지 않은 빵, 무교절은 출애굽시 이스라엘 백성들이 마치 도망치듯 급히 애굽에서 나와야 했던 고난의 탈출을 기념하고 새로운 질서와 새로운 양식을 먹어야 한다는 의미이다.
1. (누룩)을 제거 하라
무교절을 기념하고 지키기 위해서는 먼저 누룩을 제거 해라
“그 첫날에 누룩을 너희 집에서 제하라 무릇 첫날부터 칠일까지 유교병을 먹는 자는 이스라엘에서 끊쳐지리라” 출12:15 b,13:6-7
누룩은 무엇인가? 누룩은 (죄)를 상징한다.
바리새인의 누룩 *사두개인의 누룩 *헤롯의 누룩 마16;1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지 못하게하는 이유들을 찾아내는 것이 무교절이다. 나의 생명의 씨가 자라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쓴 뿌리, 죄악된 습관들 꼭 찾아서 걸러내고, 제거하는 시간이 필요한데 이것이 무교절을 기념하는 것이다.
생명의 씨는 누룩이 무엇인지 알게 하고 하나님은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누룩을 찾도록 도우신다.

2. (무교병)을 먹으라 레23:6 민28:17, 마4:4, 딤후3:16-17
예수님이 새 양식으로 내게 오셔서 먹으라고 한 것은 우리가 예수님을 먹을 때 죄를 버릴 수 있는 능력도 있게 된다. 만약 방법을 가르쳐 주셨는데 하지 않고 버티면 변질 되고 생명을 누리 수 없고 아픔들이 따름입니다.
누룩은 (장자권의 권리)를 박탈한다.
3. (무교절)을 선포하라.
무교절을 선포하되 (성회)로 모여서 선포하라고 하신다. 레23:1-2, 레23:7-8
유월절의 경험은 개개인 이지만 절기는 같이 지키는 것입니다. 무교절의 경험은 개개인 이지만 절기는 성회로 지키라고 한다.
*오늘 큰 성회인 생명샘교회 안에 무교절을 선포합니다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출애굽해서 광야에서 40년 살아서 가나안 도착했다. 그들은 해마다 절기를 지켰기 때문에 40년만에 갔고 그들은 40년이 필요했다.

지금 우리는 1년마다 지켜서 40년을 가는 것이 아니라 지금 내 삶은 전체를 돌아보고 내 삶의 (유월절)이 있는지 보고 그리고 내 전 생애에서 (무교절)을 찾아야한다.

이제 가정마다 무교절을 선포 해야한다. 섬기는 공동체 마다 무교절을 선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