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C

2024년 9월11일 RTC_유은지 성도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4.09.13 조회수28

RTC 소감문

2진 김경미A지파 안현정셀 유은지성도

제목: 우리의 생각과 마음에 새겨진 법

본문: 8:1,7-13

 

말씀요약

1. 새 언약을 위한 예수 그리스도의 필요성은 무엇인가요? 1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예수 그리스도라는 대제사장이 우리에게 있다는 것과 하늘에서 지극히 크신 이의 보좌 우편에 살아계심으로 약속의 보증이 되셨다는 것입니다.

2.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새 언약의 생명의 법이 우리의 생각과 마음에 새겨졌습니다. 8,10

-하나님은 새 언약을 맺어 생명의 법을 그들의 생각에 두고 그들의 마음에 새기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된다는 것입니다.

3. 새 언약 백성의 특징에 대해서 말씀하십니다. 11-12

-첫째로 작거나 크거나, 어리거나 늙었거나, 배웠거나 못 배웠거나 모두 하나님을 안다는 것입니다. 둘째로 죄를 기억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소감 및 적용

저는 모태신앙인 남편을 만나 결혼하게 되면서 시부모님의 권유로 교회에 출석하게 되었습니다. 모태신앙이었지만 성인이 된 후 신앙생활에 소홀해진 남편과 초신자이었던 저는 주일예배참석이라는 숙제와 핑계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던 중 남편의 해외 발령으로 낯선 나라로 이주하게 되었고, 낯선 환경이라는 핑계로 교회를 찾지도 않고 저희의 뜻으로 삶을 살아갔습니다. 원하는 것이 있을 때만 하나님께 기도하고 세상에 휩쓸려 살면서 그저 힘듦만을 불평하였습니다. 힘든 타지생활도, 원하던 아이의 탄생도 다 우리 힘으로 이루어낸 것이라는 착각을 하며 살았습니다. 6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후 하나님께서는 저희의 방황을 멈추게 하셨고, 2023년 생명샘교회에 등록하여 출석하게 되었습니다. 말씀을 듣고 교제를 나누며 그동안의 모든 삶이 다 하나님의 은혜였던 것을 깨닫고 깊은 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저도 세례를 받게 되었고, 하나님의 자녀로 다시 태어난 저에게 주님께서는 두려워하지 말라하시며 평안을 주셨습니다.

제가 가진 모든 것이 혼자 이뤄낸 것으로 착각하고, 더 큰 욕심을 바라보며 살아왔던 저를 하나님께서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셨습니다. 새 언약의 대제사장이신 예수님을 통해 새 언약이 새겨진 존재로 살아 갈수 있게 해주신 크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더 이상 지난 세월과 저의 행동에 대한 후회보다는, 새 언약의 예수님을 붙잡고 의지하여 하나님 앞으로 더 나아가길 원합니다.

 

결단

1. 예배와 기도를 통해 더욱 더 하나님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2. 매일 말씀 읽기를 실천하겠습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너무나도 부족한 저를 오랜 시간 기다려주시고, 불러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새 언약의 대제사장이신 예수님을 통해 온전한 구원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제 마음과 생각에 새겨진 새 언약을 붙잡고 더욱 더 하나님 앞으로 나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