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1월17일RTC 1진 정영란지파 오경하셀 주연임권사
고전1:4~9절말씀
1본문요약
고전1:4~9절->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시는 목적은 택함받은 자들 을 책망할것이 없는 자로 견고케 하시기 위해서입니다.
5절-> 하나님의 은혜로 역사하는 고린도교회와 성도들의 모든언 변과 모든지식에 풍족함은 예수그리스도의 재림과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부족함이없이 부어주시는 은혜아래서 자라는 신앙인들에게서 당연하게 나타나는 현상입 니다
8~9절->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워진 관계 가운데 교제를 위해서 우리를 부르셨습니다.하나님의 부르심은 모든 죄에서 구원하시는 은혜를 말합니다. 그것은 죄의 결과에서 뿐만아니라,실제적인 죄의세력에서도 얻게하는 놀라운 능력 이 됩니다.
소감 및 적용
바울은 모든일에 하나님께 감사하라 하신다. 나는 샘파 맛나팀에서 가끔씩 봉사를 해왔다. 시작할 때 기도를 한다.무슨일에든 어떤 상황에도 불평,불만 하지말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자고 다짐하며 기도했다. 그러나 어느 순간 나는 무너져 있다. 어느새 마음이 불편하고 이마에 계급장이 그려져 있는 나를 발견할때면 회개 한다 이렇게 음식을 해서 많은 사람을 대접할수 있다는게 얼마나 감사한일인가 생각한다. 그것뿐만 아니라 맛나팀 일을 마치고 무거운 몸으로 집에 돌아와 보면 배고프다고 인상쓰고 소리지르는 남편이 있다. 흔쾌히 허락해 주던 남편이 내 편이 아닌 남의 편이 되어있다. 그때부터 갖은 애교를 부려가며 남편의 기분을 맞춰가며 “교회에서 부목사님이 나보고 국을 어떻게 하셨길래 이렇게 맛있냐고 하시고, 박수쳐주는 집사님들도 있다며” 수다를 떨다보면 남편이 방에서 나와 음식맛을 보고 있다. 화가 풀린 것이다. 그럴때면 주님 감사합니다. 저에게 이런재능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화내지 않고 남편을 섬겼다는 것이 광야를 지나 가나안땅을 쟁취한 듯한 기쁨이었습니다.
적용
1)남편앞에서 서로 화내지 않고 웃으며 애교로 섬길것입니다.
2)범사에 감사하며, 맛나팀에서 봉사 할 것입니다.
3)5대양5대주 선교를 위해 기도 하겠습니다.
기도
사랑의 주님 감사합니다. 항상 어느곳에서도 감사하며 봉사할수 있어서 건강을 주시고 감사와 기도 할수 있는 믿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했습니다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