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C

2022년 1월 5일 RTC_김선미D 권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2.01.08 조회수22

RTC 3진 김수정지파 김선미D권사

 

말씀요약

19:1-10 “너를 위하여

1.도피성을 구별하라고 하십니다.1-3

이스라엘에게 도피성이 필요한 이유-아무리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고 살려고 해도 누구나 죄를

지을 수밖에 없는 존재이다.

도피성의 최종의미는 예수그리스도-우리가 연약해서 죄를 짖더라도 우리를 살리시는 하나님을

기억하고 도피성이신 예수님을 찾아가라는 것이다.

예수그리스도가 우리의 소망이다

2.이웃의 경계표를 옮기지 말라고 하십니다. 14

내가 가진 것에 만족하지 못하면 경계표를 옮기고자 하는 마음이 커진다.

하나님이 주신 것에 만족하고 감사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3.위증, 거짓증거 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15-17

공정성을 위하여 확인하고 또 확인해야 하며 내 죄에 대해 관용하지 말고 남을 판단하지 말라.

하나님의 말씀은 심판이 목적이 아니라 예방이 목적이다.

 

소감 및 적용

매년 새해가 되면 여러 가지 결단과 다짐을 하게 됩니다.

2021년 연말을 보내며 2022년엔 그동안 못하고 미뤄 두었던 것과 생각만 하고 실천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들을 이번엔 꼭 하리라 다짐하며 구체적인 계획을 세웠습니다.

하지만 나의 생각과 계획에는 없었던 여러 가지 상황들로 인해 마음도 복잡하고 생각도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내가 감당할 수 있을까, 내가 계획한 일은 가능할까등등 여러 가지 의문과 의심을 가지기도 하고 뭐 어떻게든 되겠지, 무슨 뜻이 있겠지하면서도 마음은 심란하였습니다.

주일 예배를 드리며 선포되어지는 말씀을 듣고 묵상하며 나에게 하나님을 더 힘써 알고 더 기도하라고 하시는 구나라는 감동과 함께 나의 의지를 앞세우며 고민하였던 것을 회개하였습니다.

도피성이신 예수그리스도가 가까이 있음에도 나 스스로 문제를 풀어 답을 구하려 하니 마음은 심란하고 내게 주어진 일들에 걱정과 염려만 가득 하였습니다.

언제든 어디서든 우리의 소망이신 예수님을 찾아갈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 다시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나는 또다시 비슷한 일을 반복 할지 모릅니다. 또 염려하고 의심하고 ... 여전히 내 의지를 세우려 할지 모릅니다. 그때 마다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을 다시 상기하며 예수님을 찾아가기를 독려할 것입니다. ,,범 하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축복을 잊지 않도록 노력하려합니다.

 

 

결단

1.기도함으로 하루를 시작하기

2.아이들과 함께 매일 성경 읽기표 대로 함께 읽기 (11일부터 아이들과 함께 1장씩 돌아가며 성경을 읽고 있습니다)

3.쿰노트 성실히 하기

 

기도

연약한 나를 살리시고 피할 길을 주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것에 만족하고 항상 감사함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저를 이끌어 주시고 하나님을 아는 것에 게으름 피우지 않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