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C를 나누겠습니다
3진 신현숙지파 이연 셀 안홍희 집사
말씀요약 - 그리스인의 자유 (고린도전서 10:14 ~ 19, 23~24, 31~33)
1. 우상숭배 하는 일을 피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우상숭배의 죄를 짓지 않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그 자리를 피하는 것입니다.
우상숭배라는 죄의 공간에 있으면 죄에 오염되기가 쉬운 것입니다.
그리스도와 하나가 되는 예식인 성찬식의 예를 들어 비교 설명하십니다.
축복의 잔과 떡을 먹고 마시며 그 자리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하나님의 은총과 화해의 스피릿이 부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상숭배의 자리도 그 영향력에 참여하게 되는 것이기에 그 자리는 피해야 합니다.
2. 우상숭배 하는 자리를 피하여야 하는 이유는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갖지 못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우상숭배 하는 자들에게 영향을 받으면 우상을 섬기듯 하나님을 섬기게 됩니다. 그들은 자기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지만, 우리는 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 삼아주신 관계 속에서 감사함으로 나아가 예배 드리고 예물을 드리는 것입니다.
3. 하나님의 백성의 자유에 대해서 말씀하십니다.
나의 자유가 하나님의 사랑, 이웃사랑에 방해가 된다면 나의 자유를 스스로 제한해야 하는 것입니다.
타인의 유익을 위해서 나의 권리를 포기한다면 나의 자유나 권리를 잃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최대한으로 최대의 가치를 나의 자유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복음을 말 뿐이 아니라 행함으로 전해지는 것입니다.
형제의 연합과 공동체의 평안을 위해 내 자유를 스스로 제한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덕을 세우는 방법이며 이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납니다.
소감 및 적용
고향 떠나 한국 생활한 지 21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참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언어의 장벽, 문화차이, 아들 2명 양육의 어려움, 시댁과 소통하며 신뢰 쌓기까지 인내하는 마음, 질병과의 싸움, 이 모든 삶의 여정이 힘들었고, 또한 헹복도 주었습니다. 외할머니, 엄마, 저까지 3대째 믿음이지만 중국에서는 자유롭게 교회는 나가지 못했습니다.
제가 대륙을 넘어 한국까지 와서 결혼을 하고 두 아들을 낳고 적응까지 할 수 있었던 것은 RTC를 통해서 하나님의 은혜 덕분이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성공과 욕망이 많은 저에게 구원을 베풀어 주시려고, 하나님의 자녀 삼아주시려고, 광야를 배열하여 이곳까지 보내주셨구나 하고 생각을 정리하니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에 감격하게 되었고, 감사가 회복되었습니다.
제가 제일 힘들고 의지할 곳이 없어 지칠 때 하나님께서는 저를 찾아와 주셨고, 기도하게 하시고 사랑을 주셨습니다. 하지만 어느 사이에 은혜를 잊고 완악한 마음이 생겨서 한동안 방황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을 의심하고 사람도 미워하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건강도 나빠져 그냥 다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은혜로우시고 자비가 많으신 하나님께서 저를 포기하지 않으시고, 일으켜 세워 주셨습니다.
친정엄마의 기도와 셀가족들과 22년 표어를 따라 성경 말씀을 매일 읽으며 은혜되는 말씀 나누니 조금씩 변화되어 갔습니다. 그 모습을 발견하면서부터 감사를 넘어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행복을 느끼는 것 중에 하나가 직장 생활에서의 변화입니다. 직장에서는 항상 좋은 일들만 있는게 아닙니다. 서로 질투와 원망을 하고, 상대방 탓만 하는 일들이 많이 생깁니다.
그런 상황이 너무 싫어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하지만 죄를 이기려 하지 말고 피하라는 이번주 말씀을 적용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고 전율이 돋았습니다.
그동안에는 제 신념대로 살면서 평가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말씀에 의지하고 말씀따라 살아가려고 하는 제 모습을 보고 일터에서도 믿는 사람은 다르다고 표현해주니 주 안에서 행복을 만끽합니다.
타인의 유익을 위해서 나의 권리를 포기한다면 나의 자유나 권리를 잃는 것이 아니라 최대의 가치이고 나의 자유를 사용하는 것이고, 행함이 있는 믿음으로 그리스도인의 덕을 세우며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는 삶을 소망합니다.
결단
1. 매일 성경 읽기 계속 실행하기.
2. 아침에 가족에게 성경 말씀 한 구절 읽어 주기.
3. 새벽기도 도전하기.
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허락해주신 이 귀한 시간 감사합니다.
오늘 이 행복이 더 많은 사람과 나눌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감사하며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