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진, 허정둘 지파, 집사 홍초희
성경 및 제목 : 요한복음 15장 4-8절 “풍성한 열매“
1. 말씀요약
1)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이 예수님을 선택한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선택하셨다고 하셨습니다. 우리를 부르신 이유는 풍성한 과실을 맺게 하기를 원하셔서입니다. 풍성한 열매는 가지에 붙어서 좋은 영양분을 섭취해야만 가능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라는 값없이 주시는 선물로서 양분을 채워야 풍성한 열매를 맺어 하나님께 영광 돌릴 수 있습니다.
2) 나무에 풍성한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가지들은 서로 도와야합니다. 위쪽에 있는 가지는 짧고 아래가지로 갈수로 길어지는 것도 모든 가지가 햇빛을 골고루 받아야만 결국 열매를 맺을 수 있음입니다. 교회에서 성도들끼리 서로 도와가며 넘어지고 지쳐있는 성도들을 일으켜 세워주고 함께 하나님의 일에 수고함으로 더 큰 열매를 이루어갈 수 있습니다.
3) 하나님의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개인의 선택과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풍성한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절제를 하며 올바른 목표를 향한 선택이 있어야합니다. 어떤 열매를 맺을지 그리스도 안에서 준비하고 관리하며 점검해 가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tm도 안에서 어디에 집중할지 어떻게 절제할 것인지 등 각자의 삶을 관리하길 바라십니다.
3. 소감 및 적용
풍성한 열매란 무엇일까?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지상명령으로 말씀하신 이웃사랑, 하나님 사랑을 통해 땅 끝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그 사랑을 전하는 것이 열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열매를 맺기 위해 내 스스로 얼마나 노력하고 내 시간, 내 물질을 드렸는지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저희 가정에 주신 사랑하는 아이들을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주님의 일꾼으로 바르게 양육하고 청지기의 역할을 하는 것만으로 지금은 벅차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풍성한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단지 내 가족, 수직선교에만 에너지를 쏟을게 아니라, 교회 안에서 함께 사랑을 나누고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다면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초신자들을 위해 안내하시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시는 새가족부, 주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게 물신양면으로 도와주는 샘파, 아이들을 사랑과 믿음으로 길러주시는 주일학교 교사로서 봉사하시는 믿음의 선배들께서 있어서 초신자분들, 아이들을 키우는 믿음이 성장 중인 저와 같이 광야를 방황하는 신자들에게 너무나 큰 도움을 주시고 계십니다. 정말 편하게 예배를 드리고 말씀공부를 하도록 봉사해 주시는 커다란 나뭇가지들 덕분에 저에게도 풍성한 열매를 맺기 위해 결단하고 준비할 수 있는 은혜의 시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칭찬과 지지, 격려, 동감해주는 훈련으로 내 가족과 내 주변의 이웃, 동료들에게 힘이 되고 위로가 되는 가지가 되겠습니다. 예수님께서 보여주신 희생과 사랑의 십자가를 본받고 말씀 공부에 힘써 구름기둥과 불기둥처럼 은혜를 공급받아 주님께서 저를 통하여 맺게 하시려는 열매가 무엇인지 알아가며 그 열매를 풍성하게 맺어 지금 제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길 기도합니다.
4. 결단
1) 지금 섬기는 일터에서 더 주님의 사랑의 통로의 역할을 다하기
2) 교회에서 하는 말씀훈련에 참여하기
5. 기도
태조부터 우리를 선택하시고, 주님의 일꾼으로 불러주셔서 풍성한 열매를 맺기를 원하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남의 은혜가 없으면 단 하루도 광야에서 버틸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그 한없는 은혜를 통해 가족, 교회에서, 그리고 세상에서 더 큰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저희를 사랑으로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교회에서 봉사하시는 많은 믿음의 선배들에게도 지치지 않는 은혜를 공급해 주시고, 풍성한 열매를 위해 저 또한 더욱 훈련하고 성장하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우리를 죽기까지 사랑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