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C소감문 (남헌우)
“만병통치”
본문 : 시편100편 1-5
말씀 요약
시편100편은 하나님을 찬양하고 감사를 드리는 대표적인 말씀입니다.
창조주 하나님의 섭리를 깨닫고 경배와 찬양과 감사의 마음과 고백을 하면서 살아간다면, 그것이 진정 만병통치의 길입니다.
1.하나님은 감사의 예물을 드리기 위해 성전으로 나아가는 무리들의 기본자세가 어떠해야 하는지를 말씀입니다.
- 하나님의 존전에는 기쁨으로 나아가야 함을 강조하십니다.
2.우리의 정체성을 정확히 밝혀주십니다.
- 예수 그리스도님이 나의 길.진리,생명임을 매일 확인하면서 사는 하늘나라의 시민으로 특권을 누립니다.
3.하나님은 지금도 우리에게서 감사의 노래를 듣기 원하십니다.
- 감사의 노래가 우렁차게 불러질 때 우리의 영혼이 은총 입어 중한 죄짐을 벗고 나섭니다. 그리고 성삼위일체되신 하나님을 대하게 됩니다.
4.우리의 감사의 진정한 초점은 하나님의 영원토록 선하시고 인자하심 때문입니다.
- 하나님의 영원토록 선하시고 인자하심에 감사의 이유를 둘 것을 명하십니다.
■소감
진정으로 나는,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하나님 앞에서 기도를 드리고 있는가? 라는 질문을 제 자신에게 묻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많은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감사와 기쁨과는 먼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건강까지 악화가 되어, 하나님께 많은 원망을 울부짖으며, 불만으로 가득한 저를 구제해달라는 기도만 드린 것 같습니다. 이번 RTC를 준비하면서 이런 제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불평과 불만 욕심만 부릴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제 자신을 맡기고, 오로지 하나님
만을 위해서 기도드리는 제 자신을 말입니다. 글을 쓰고 있는 저는 지금 평온하며, 마음속에 이 모든 것을 깨닫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항상 기뻐하며, 쉬지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드리라는 말씀처럼 제 자신이 변하려고 합니다. 하나님께 저를 내려놓고 기도드린다면, 인자하시고 선하신 하나님께서 제 마음을 받아 주실 것이라고 저는 믿습니다. 제 작은 실천 하나가 다른 이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는 삶을 살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제게 이런 광야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이 모든 것이 하나님께서 저를 단련시키고, 쓰임 있게 준비시켜 주시는 거라 믿으며, 이 모든 것을 감사하게 받아 들일 것입니다. 아내가 제게 말해 준, 우리 삶의 목표가 행복이 아닌 거룩인 것을 알게 된 이후부터 현재의 삶에 더욱더 감사하며 살자는 말 역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자 합니다.
■결단
1.범사에 감사하겠습니다.
-감사를 드리는 것은 내가 받는 것이 더 많다는 것을
생각하며, 하나님께 기쁨으로 기도드리는 제가 되겠습니다.
2.예배에 충실한 삶을 살겠습니다.
-예배 드리는 마음가짐을 바르게하여, 예물을 미리 준비하고,
하나님께 찬양 드리는 시간을 지키는 삶을 살겠습니다.
3.감사하는 마음을 나누며 살겠습니다.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타인에게도 전달하여, 기쁨을 나누는
삶을 살도록 하겠습니다.
■기도
하나님, 하나님 감사합니다. 어리석은 제게 깨달음의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많은 것이 부족한 저에게 하나하나 정성껏 준비 시켜주시는 하나님의 마음에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오로지 하나님만을 위한 삶을
살 수 있는 제가 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이 모든 곳에 주님 뜻이 있으리라 믿으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