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제목 : 예배의 깊은 뜻
4진 2군 김인옥 지파 이연 족장
대독자: 김인옥 권사
본문말씀: 요한복음 4:19 ~ 24
설교요약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영은 성령 하나님을 말하는 것으로 내 안에 계신 성령님께 붙잡힌바 되어 예배의 자리에 나아온다. 진리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예배드리는 것이다.
예배에 대한 정의
하나님과 하나님 백성 사이에 발생한 이벤트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창조의 은총과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총을 깨닫고 감격하여 드리는 응답의 행위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께 경배, 찬송, 감사, 참회, 봉헌, 간구를 드린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께 부름 받고 철저히 훈련받고 온전히 헌신한 종을 통해 말씀과 축도를 주신다.
소감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민족을 선택하신 목적도 저를 구원하신 목적도 예배를 받으시기 위함이었음을 또 한 번 깊이 깨닫게 해주신 은혜에 감사를 드리는 말씀이었습니다.
출애굽 후 광야 생활 40년을 거치면서 이스라엘 민족은 하나님만 바라보고 하나님께 예배 훈련을 받게 됨을 알았습니다.
성경은 모두 예배에 대해 말씀하시고 레위기 말씀을 통해서도 예배에 대해서 무수히 공부했지만 저의 예배의 태도는 온전하지 못 했음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지 못하고 주신 말씀에 대해 판단하는 예배 보러 오는 한 사람이었습니다.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옵소서’ 와 같은 주님께 드리는 기도보다는 타 종교와 다를 바 없는 소원성취, 무병장수 부귀영화가 하나님이 주신 가장 큰 축복인 것처럼 간증하며 자랑했던 저의 부끄러운 마음을 회개합니다.
회사일이 분주하여 기도하지 못하고 예배에 소홀 하는 마음이 생기니 여기 저기서 적군이 침범하여 중보 해야 할 많은 일들이 생겼습니다. 그럼에도 주님께 기도 드리지 않고 세상의 온갖 방법을 우선시 하다 보니 염려, 걱정뿐이었고 기쁨이 점 점 사라져갔습니다. 지금도 하나님께서는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사람을 찾고 계신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셨고 하나님께 감사에 인색한 사람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지 않으신다는 것을 느끼게 해 주셨습니다. 예배가 타오를 때 나라도, 공동체도, 가정도 번성하는 원리를 깨닫게 해 주셨으니 오직 한 분 주님께 예배드리는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자녀 되기를 소망합니다.
결단
1. 매일 말씀 3장 읽고 영성관리하기.
2. 가정예배 회복하기
3. 주 3회 교회에서 중보하기
기도
하나님 예배의 깊은 뜻을 깨닫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예배의 회복을 통하여서 가정과, 셀과, 제가 속해 있는 공동체와 직장이 번성하여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기를 소망합니다.
영성이 게을러서 적군이 침범하지 않도록 무장하여 천국의 삶을 누리는 넉넉한 하나님의 자녀 되게 해주세요.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