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C

2012년8월22일수요오후임기환안수집사RTC

작성자 관리자 날짜2012.08.23 조회수1921




RTC : 수 20:1-3 “저주를 축복으로 바꾼 사람,레위의 기업”


설교일자 : 2012년 8월 19일 임기환지파 임기환족장



레위는 저주받은 불행한 사람이었으나 위기를 역전시켜 가장 축복받은 사람으로 후손에게 축복을 유산으로 남겼다.



1. 본문의 전체적인 줄거리


가. 레위인이 야곱으로부터 받은 저주의 예언 (창 49:5~7)


- 그들은 야곱의 예언에 따라 48개 성읍으로 흩어져 살아야 했다


나. 헌신으로 운명을 바꾼 레위인들 (출 32:26~29)


- 레위인들처럼 헌신하여 하나님과의 관계의 회복을 통해 운명을 바꾼다


다. 레위인의 분깃 -48성읍에 흩어짐


- 당시의 성읍에 레위인을 두는 것이 축복이었다


라. 도피성을 제공하는 레위인들 (13,21,27,32,38)


- 우리가 레위인이라면 도피성이신 그리스도를 제공해야 한다. 우리의 셀이 도피성이 되도록 하자. 불신자들, 문제있는 사람들, 도망자들이 피할 수 있고 제사장을 만날 수 있는 도피성이 되어야 한다.


마. 레위인은 구별된 삶이 필요하다 (민 8:5~7)


- 육신의 소욕을 줄이고 깨끗하고 신실해야 한다


바. 레위인의 사명과 기업 (4~7)


- 이들은 다 제사장이 아니었다. 제사장을 돕는 사람들이었다.


사. 하나님을 기업으로 받은 사람들 (수 13:14)


- 영적으로 죽어가는 사람 살리기, 영적문제에 빠진 사람과 시대를 살리는 것이 레위인의 사명



2. 소감(느낌) 및 결단


우리는 죽어가는 사람을 찾아가서 반드시 살려야 되는 사명이 있습니다. 왕 같은 제사장으로 가족원들에게 족장으로서 아쉬웠던 점 2가지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첫째는 지난해 제1기 여호수아 프로젝트 동안 친구 가족을 인도하여 작년 7월 등록을 마쳤습니다. 교회등록을 했지만 친구아내가 문제였습니다. 완전 불신자였기 때문이었지요. 교회에 생전처음 왔을 때 너무나 어색해 했었고, 어찌해야할 줄을 몰라 했습니다. 친구는 고등학교 때 하나님을 영접했지만 이후 믿음생활을 거의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불신자인 아내를 만나 신앙생활은 거의 불가능 했습니다. 친구에게 어떻게 접근을 할까 기도하는 중에 친구에게는 먼저 아버지학교를 권유하기로 했고, 아이들 교육에 유달리 관심이 있는 가정이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는 여름성경학교를 권유하기로 했지요. 하나님의 계획대로 진행이 잘 되어 친구는 아버지학교에 입학했으며 아이들도 여름성경학교에 처음으로 가게 되었지요. 문제는 친구아내였습니다. 아버지학교 하이라이트인 세족식 때 친구아내에게 최대한 감동을 주고 교회에 대한 이미지를 새롭게 심어주기로 계획을 수립하고 기다리고 있는데 사탄이 장난을 치기 시작했습니다. 4주차까지는 아무문제가 없었는데 5주차 때 부부간의 불화로 아내가 불참하게 되고 친구도 같이 참석을 못하게 되었지요. 결국 친구아내로 인해 지금까지 친구는 5번 정도 교회에 출석하고 나서 이후는 출석을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전도해서 교회에 잘 정착하게 하기 위해서는 치밀한 전략으로 사탄이 틈타지 못하게 해야 함을 깨닫게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친구에게 좀 더 적극적으로 접근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문자는 매일 했지만, 최소한 일주일에 한번은 만났어야 했는데, 한 달에 한 번도 만나지 못했습니다. 내가 너무 소극적으로 대처한 것 같아 너무나 가슴이 아팠습니다. 금년 안에 친구가정을 교회에 출석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접근을 해서 하반기 샘파에 참석할 수 있도록 기도하고 꾸준히 설득해서 친구의 가정을 구원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친구가정을 교회로 인도하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둘째는 셀원 중에서 특별한 세 분이 계신데 이분들은 교회 등록은 했지만 다른 가족을 위해서 교회만 출석하는 전형적인 썬데이 크리스챤입니다. 족장으로서 하나님 영접을 시켜야 하는 사명이 있지만 쉽게 접근을 못하고 있습니다. 매일 성경말씀을 문자로 보내고 기도를 하고 있지만 아직 마음의 문을 열지 않아 지금까지 관망만 해 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좀 더 적극적으로 접근을 하지 못한 점이 너무나 아쉬웠고 족장으로서 이분들의 성향을 제대로 분석하지 못하고 있었음을 고백합니다. 하반기에는 전략적으로 접근을 시도해 샘파에 참여할 수 있도록 꼬실라이제이션을 해보겠습니다.



레위인으로서 죽어가는 생명을 살리는 왕같은 제사장으로 살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셀이 도피성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헌신적으로 가족원을 섬길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셀예배와 1:1 딜리버리를 통해서만이 교회의 3기 부흥과 하나님 나라 완성에 필요한 여호와의 군대로써 썬쉽과 킹쉽을 이룰 것입니다.



3. 적용


가. 친구와 일주일에 한번 저녁식사 하기


나. 족장 2명 및 셀가족원 5명 1:1 딜리버리, 셀예배 및 매주 RTC 하기


다. 매일 3장이상 성경읽고 1시간 이상 중보기도하기



4. 기도


하나님! 우리 셀과 지파가 도피성이 되어 많은 사람을 살릴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