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C

하나됨을 위하여!

 

탁기암 집사

 

[말씀 요약]

 

1. 분쟁이 생긴 이유는 틈이 생기고 나누어 졌다는 것입니다. 자기가 은혜를 입은 지도자에게 지나친 충성과 편파적 생각이 분쟁의 원인이 됩니다.

1) 바울파 : 복음을 듣고 처음 자기들에게 찾아온 사람-바울을 따르는 사람들이었습니다.

2) 아볼로파 : 언변이 좋고 성경에 능통한 자, 고린도 교회 성장에 상당한 역할을 한 사람을 따랐습니다.

3) 게바가 진정한 목자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정통성에 근거하여 이방인과 차원이 다르다고 자신들을 나누었습니다.

4) 그리스도파 : 목자가 누구든 인정하지 않고, 교회의 질서에도 관심없는 이들이었습니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되어야합니다. 하나님은 흩어진 주의 사람들을 불러 내어 교회로 삼으시고 예수님을 머리 삼으셨습니다. 교회의 머리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2. 분쟁은 합당하지 않으니 같은 마음과 같은 뜻으로 온전히 합하라고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르는 한 형제임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과 사랑으로 서로 하나되어야 합니다. 한 마리의 양을 찾으러가신 예수님, 하나가 중요하시도 하지만 다같이 함께 가기 위하여 찾아나서는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하나임을 기억하고 서로를 위하고 축복하고 함께 왕같은 제사장으로 하나님의 구속사를 이루어가는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적용 및 결단]

 

교회의 머리되신 예수그리스도를 의지하며 살아가지만 때로는 나의 판단과 작은 지식으로, 친분으로, 교회 안에 사람들을 편애하고 당을 짓고 있었음을 고백합니다. 우리교회 뿐 아니라 우리 예수 그리스도안에서는 모두가 형제, 자매임을 자각하고 모든 목자의 말씀에 순종하며 함께하는 교우들에게 칭지격동으로 섬기겠습니다. 교회의 머리 되시는 예수그리스도를 함께 따르는 삶을 살아가겠습니다.

 

매일 기도하는 시간에 가족을 위한 기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셀원과 목자, 그리스도 안의 형제자매를 위해 중보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기도]

 

우리가 교회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붙잡고 서로 당을 짓는 일이 없게 하시고, 서로를 위하여 축복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