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터키 셀축 에베소 교회 2024년 6월 소식 전달드립니다~
#최신 튀르키예(터키) 상황 보고서
튀르키예 개신교회 연합회(Tek)가 2023년 교회 상황과 인권 침해 사례 보고서(A4, 12쪽)를 보내왔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튀르키예 교회는 크고 작은 205개의 공동체로 되어 있습니다. 현지인 목사 수는 늘었지만, 외국인 선교사는 계속 추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튀르카예 성도들은 기독교인이라는 이유로 증오 범죄에 더욱 많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작년 3월 6일 튀르키예 지진 피해 지역인 아드야만에서는 복면을 쓴 괴한이 기독교 봉사자들을 지속적으로 괴롭혔습니다.
12월 3일 아마샤의 한 교회에서는 예배를 드릴 때에 어떤 사람이 밖에서 돌을 던지며 공격했습니다.
2019년부터 외국인 선교사들은 계속 추방당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도 선교사 가족을 포함하여 250명의 입국이 거부되었습니다.
이외에도 관심 두고 기도할 사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튀르키예 종교청이 개신교 대표를 인정하고 서로 소통하도록
표현 및 언론의 자유는 물론기독교 혐오 범죄에 잘 대처하도록
교회들의 예배 장소 마련 문제가 해결되도록
군목 제도가 도입되도록
학교 교육 현장에서 기독교인 보호 및 의무적인 이슬람 교육이 폐지되도록
#다른 기도 제목들
첫째, 이 선교사가 터키 셀축을 방문 중입니다. 여러가지 행정 일들과 성도들과의 교제 그리고 헤디에 목사 가정을 격려하고 위로하는 사역을 잘 감당하고 7월 2일에 안전하게 돌아오도록 기도합니다.
둘째, 우리 에베소교회는 성도들이 성향이 다양합니다. 요즈음 은사 중심적인 성도들과 말씀 중심적인 성도들의 갈등 현상이 있습니다.
헤디에 목사를 비롯한 현지인 지도자들과 선교사들이 이 상황을 잘 다룰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셋째, 협력하는 염혜민 선교사는 2년 차 언어 공부 중입니다. 한국에 계신 아버지가 위독하여 급하게 한국 방문 중입니다. 주님의 인도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기도와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튀르키예 땅을 위해서, 그리고 그곳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뤄가고 계시는 남충현, 이은이 선교사님을 위해 중보 부탁드립니다~!
빛이 있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