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3년 9월 20일 QT_이은성 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3.09.22 조회수39

 

김선미D지파 장정분셀 이은성 집사

·         말씀요약

(1~6)

요한은 하늘에 해를 옷으로 입은 여자가 있는 환상을 보는데 여자의 발아래는 달이 있고 그 머리에는 열두 별의 관을 썼으며, 아이를 해산하며 아파서 부르짖습니다. 또한 하늘에 또 다른 이적이 보였는데, 머리가 일곱인 큰 붉은 용이 있었습니다. 이 용은 일곱 머리에 각각 왕관을 썼으며, 뿔은 열 개가 달려있었습니다. 이 용이 꼬리로 하늘의 별 삼 분의 일을 끌어다가 땅으로 던졌으며, 여자가 낳는 아이를 삼키려 하였으나 여자가 낳은 아들이 하나님 앞과 보좌 앞으로 올려간 후에, 여자는 광야로 도망해 천이백육십 일 동안 보호를 받습니다.

(7~12)

하늘에 전쟁이 있어 미가엘과 그의 용사들이 큰 용, 즉 옛 뱀 곧 사단과 싸워 이기니 용과 그의 사자들이 땅으로 내어 쫓기고 하늘에서는 큰 음성이 있어 우리 하나님의 구원과 능력, 나라와 권세가 이루어졌고 우리를 참소하던 나가 쫓겼났으며 또 어린 양의 피와 증거하는 말을 인하여 사단을 이기었다 하고 하늘과 그 가운데 거하는 자들이 즐거워합니다.

(13~17)

땅으로 내어 쫓긴 용은 남자를 낳은 여자를 핍박하나 여자가 뱀을 피하여 큰 독수리의 두 날개를 받아 광야로 피해 한때, 두때, 반때 동안 양육을 받습니다. 뱀이 입으로 물을 강같이 토하여 여자를 떠내려가게 하려 하였으나 땅이 여자를 도와 그 강물을 삼키니 용이 분노하여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꼐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과 싸우려 바다 모래 있에 섰습니다.

 

·         소감 및 적용

본문에서는 교회로 대표되는 여자와 큰 용, 즉 사단과의 영적 전쟁을 보여줍니다. 사단의 공격은 거세고 그 앞의 여자는 무방비 상태에 놓인 것 같지만 하나님은 여자, 곧 교회에게 피할 곳을 주시고 양육해 주십니다. 17절에서는 사단이 물러서지 않고 교회에 대하여 최후의 반격을 준비중인 것으로 보이지만 중요한 것은 예수님의 탄생, 죽음, 부활 승천을 통해 이미 하늘에서는 사단이 패하였고 하나님의 나라와 권세가 이루어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요한에게 교회를 반드시 지키고 보호해주실 것을 보여주신 것 같습니다. 아울러 우리 성도들의 역할도 보게 됩니다. 여러 형제가 어린 양의 피와 자기의 증거하는 말로 인하여 사단을 이기었다고 하며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다고 합니다.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힘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의지하여, 그 능력에 대한 말씀을 우리의 입술로 증거하는 것에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바로 예수님을 발만고증하는 삶입니다.

 

·         결단

예수님을 영접 후, 구원의 여정을 걷게 되면서 나 자신을 돌아보고 회개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지만 큰 소리로 자신있게 승리했다라고 선언하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오히려 사단의 참소에 더 작아지고 간혹은 반복되는 죄로 인하여 하나님과 거리가 멀어질까 노심초사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나의 어떠함으로 혹은 내 힘으로 구원 받은 것이 아니라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 받았으니 연약하고 죄많은 나를 하나님께서는 지키고 보호해주심을 굳게 믿고 그 터 위에 예수님의 보혈을 의지하고 증거하는 삶을 살아내는 것에 집중해보자 결단합니다.

 

·         기도

하나님 아버지, 요한계시록 12장에서 보여주신 환상을 통해 고난받는 교회와 성도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보내주심에 감사드리고 저희를 해와 달과 면류관으로 꾸미시는 영광스럽고 아름다운 교회의 한 지체로 불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구원의 확신과 기쁨을 통해 승리하는 경험이 더욱 확장되게 도우시고 내 이웃에게, 직장 동료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삶 살게 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