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예배 QT 소감문(미가서 5장)
3진 조희정지파 이미선셀 박은진집사
■ 말씀 요약
1. 1~5절: 메시아에 대한 예언
2. 6~8절: 야곱의 남은 자들
3. 9~15절: 이스라엘 안에 있는 죄악들이 무너지고 이스라엘의 회복
■ 소감 및 적용
미가 선지자는 5장에서 메시아가 이 땅에 오셔서 이스라엘을 다스리는 자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는 여호와의 능력과 하나님의 이름의 위엄으로 서시고 평강의 왕이 되셔서 우리를 구원하시고 회복시키시며, 야곱의 남은 자들은 양 떼 중의 젊은 사자처럼 강한 용사들이라고 하십니다. 그리고 장차 오실 메시아가 모든 원수를 통치하시고 파괴하시며, 죄악들을 심판하시고 제거하셔서 이스라엘을 회복시키신다는 내용입니다.
미가서 5장을 묵상하면서 가슴이 벅차 눈물이 나면서 ‘주님! 감사합니다.’라는 고백이 흘러나왔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를 사랑하셔서 우리를 위해 하나님께서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주셔서 십자가로 말미암아 구원해 주시고 모든 죄를 도말 하시고 예수그리스도의 사랑과 생명을 값없이 부어주시고 하나님의 자녀, 형상으로 회복시켜주신 생각이 떠올라 감동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20여 년 동안 생명샘교회에서 붙어 생존하여 삶에 고난의 힘겨운 일들을 마주할 때마다 기도하는 가운데 주님께서 너무나 귀한 은혜들을 부어주셔서 예수님의 사랑과 생명의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되었고 하나님의 자녀로서 이 세상에서 강한 용사로 살아가기 위해 내면의 상처를 치유해주시고 회복시켜주셨습니다. 그 부분들을 나누고자 합니다. 첫 번째는 예수님의 사랑과 생명의 소중한 경험입니다. 큰아이가 2살 때 생명샘교회를 오게 되었는데 3명의 자녀를 더 낳게 해주셨습니다. 생육, 번성, 충만(sonship)의 은혜를 맛보게 해주신 거죠? 사실은 그 이전에 4명의 유산의 아픔이 있었고 아이를 갖기에는 조금 힘들 거라고 의사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셨기에 주님께서 4명의 자녀를 계획하셔서 저에게 주신 주님의 깊은 사랑과 생명의 소중함을 더욱 느끼게 되었습니다. ‘자식들은 여호와의 기업이요. 태의 열매는 그의 상급이로다’라고 시편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자녀들을 여호와의 기업으로 키우기 위해 기도하며 말씀으로 양육하였습니다. 때론 사춘기로 인해 저의 의가 앞서 부딪치며 의견 출동이 있었는데 자녀들도 본인의 정체성을 찾아가기 위한 몸부림이라는 것을 알기에 기도하면서 내려놓고 기다리는 마음을 갖곤 하였습니다. 그리고 주님께서는 자녀들의 기도를 쌓기 위해 기도 아니면 살 수 없는 환경들을 주셔서 주님께 몸부림치며 외롭게 기도하면서 믿음의 리소스들을 만들어가게 하셨습니다. 주님께서 다자녀를 주신 것은 4명의 자녀뿐만 아니라 다음 세대들이 주님을 인격적으로 만나 구원받은 존재로서 믿음을 지켜나가고 주님의 나라를 꿈꾸고 세워가는 자로 살아가길 끊임없이 중보자로 기도하게 하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치유와 회복시켜주심입니다. 신앙생활 하면서 주님을 믿고 신뢰하며 나아갈 때마다 항상 마음에 무거움이 있었습니다. 그 무거움이 아빠에 대한 상처인데 생명샘교회에서 내적 치유와 therapy를 통해 내면의 상처가 치유되면서 아빠를 용서하게 되었고 치유가 되다 보니 최근에는 ‘사랑과 감사’를 표현하기도 했었습니다. 저에게는 놀라운 일입니다. 몇 년 전에는 사업장의 어려움을 겪게 되었는데 기도하면서 해결하는 과정 가운데 하나님의 은혜를 또한 경험하게 되었고 해결하면서 많은 스트레스가 있어 공황장애와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몸이 아팠습니다. 몸이 아프니 영적인 부분도 연약해지면서 기도가 힘들고 무겁게 느껴지는 시기였습니다. 회복되는 탄력이 느려지니 일하고 집에 와서 쉬기만 했던 남편을 이해하지 못했고 서운함만 느꼈습니다. 그러면서 올해 하나님께 마음의 반항도 하면서 남편을 미워하겠다고 울면서 기도할 때마다 지체들을 보내주셔서 위로와 격려를 받게 하였고 이겨나가게 하셨습니다. 몇 달 전에는 너무 힘들다고 울며 기도하는 저에게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정을 치유해주셨고 그로 인해 남편의 마음과 행동에 대해 이해가 되었고 관계까지 회복시키셨습니다. 남편도 그동안 서운하게 했었던 부분을 미안하다고 고백하면서 서로가 이해하고 한 몸을 이루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남편이 이전보다 사모한 마음으로 주일예배, 철야예배를 은혜 가운데 드리고 있어 크고 놀라운 하나님의 계획하심과 은혜를 만끽하며 누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 결단
1. 자녀의 영적 성장을 위해 말씀(하가다,큐티,암송)과 기도로 양육하며, 다음 세대들이 주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주님의 나라를 위해 사용되도록 중보 하겠습니다.
2. 남편이 가정의 머리 됨을 인정하고 격려하며, 제사장으로 세워지도록 돕는배필로서 힘써 기도하겠습니다.
3. 영.혼.육이 강건하도록 말씀 3장 읽기, 1시간이상 기도하기, 감사일기 5가지 쓰기, 30분이상 운동하기
■ 기도
평강의 하나님! 우리를 사랑하셔서 구원해 주시고 회복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음 가운데 가장 귀한 자리에 오셔서 주님만이 나의 보배가 되고 영광이 되게 하옵소서. 그리고 주님의 사랑과 생명으로 채워진 저희가 하나님만 의지하고 양 떼 가운데 젊은 사자처럼 강한 용사가 되어 주님의 나라를 힘있게 세워가고 주님의 지상명령인 5대양 6대주 대륙선교를 품고 선교적인 삶, 증인 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온전히 주님의 뜻이 이뤄지기를 간절히 바라며,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