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4년 9월 18일 QT_박용준 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4.09.20 조회수2

2024918일 수요예배 QT 소감문

 

2나기식 집사 셀 - 박용준 집사

 

[제목] 하박국 1하박국 선지자의 질문과 하나님의 답변

 

[말씀 요약]

 

1. 하박국 선지자의 첫번째 질문 (11~ 4) : 하박국 선지자는 악인이 의인을 에워쌌으므로 정의가 굽게 행하여졌다고 하나님께 의문을 제기합니다.

 

2. 하나님의 첫번째 대답 (15~ 11) : 하나님은 갈대아 사람을 일으켜 강포를 행하러 오게하며 사람을 사로잡아 모으기를 모래 같이 많이 할 것이라고 하박국 선지자에게 대답하십니다.

 

3. 하박국 선지자의 두번째 질문 (112~ 21) : 하박국 선지자는 어찌하여 하나님께서 거짓된 자들을 방관하시며 악인이 자기보다 의로운 사람을 삼키는데도 잠잠하시는지를 재차 묻습니다.

 

[말씀 적용]

유다왕 요시아 시대의 하박국 선지자는 나라의 국운이 극도로 기울고 율법은 무너졌으며 사회에 불의가 만연하는 등 국내외 정세가 갈수록 악화되던 때에, 어찌하여 의인은 잘못되고 악인이 득세하는지 혼란스러워했습니다. 이런 신앙의 갈등과 고뇌로 씨름하던 하박국 선지자는 궁극적으로 악인은 심판당하고 의인은 그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게 되리라는 놀랍고 신비한 해답을 하나님으로부터 얻게 됩니다.

 

[결단]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들을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말씀을 묵상하고 공부하는데에 게으르지 않겠습니다. .

일상에서 만나는 여러 사람들에게 신앙의 모범이 되는 성도가 되겠습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지난 시간 세상속에서 강포한 자로 살다가 오로지 주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백성이 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제 주님의 형제가 되고 지체가 되고 또 아름다운 교회가 되게 하셨으니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만 살아가는 성도가 되게 도와 주시옵소서.

옛적 하박국 선지자에게 말씀하신 것 같이 믿음으로 살게 하시고 하나님의 공의를 따르는 삶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하루 아침에 멸망하여 없어질 불의한 자, 강포한 자의 길을 걷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주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