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4년 10월 9일 QT_김주옥 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4.10.11 조회수21

스바냐 1QT

4진 김정희지파 김순아셀 김주옥권사

 

1. 말씀 요약

1) 2-6: 하나님의 진노

하나님께서는 진노하신다. 특히 여호와를 떠나 우상 숭배를 하는 자들에게 진노하신다.

2) 11: 우상 숭배에 대한 벌

주님은 우상 숭배했던 자들을 심판하시며, 그들이 우상 삼은 것들을 무너뜨리신다.

3) 14-18: 여호와의 날이 임함

주님의 날이 임할 것이라고 예언하신다. 주님의 질투의 불이 임할 날이 온다.

 

2. 소감 및 적용

우리는 종종 장례식장에 갈 때가 있습니다. 창조는 중요하고 심판은 가려져 있어 죽음을 보면서도 죽는 건 싫어합니다.

처음과 나중이신 주님!

죽음과 심판에는 관심이 없고, 그저 지금 이 순간 잘 먹고 잘 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장례식장을 다녀와도 화려한 꽃장식만 보고 오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죽음을 미워하며 가리워진 심판을 생각하지 않고 나 중심적인 신앙을 살아왔던 것은 아닌지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내가 좋을 땐 하나님이 계시고, 고난이 왔을 때는 하나님을 멀리할 때도 있었습니다. 30여 년간 신앙생활을 하면서 아주 힘들고 어려운 고난이 있었을 때 하나님을 원망한 적이 한 번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주일, 목사님 설교를 듣고 엄청난 회개를 했습니다. 아직도 내 신앙 속에 바알 신앙이 남아 있었나? 하나님 중심이 아닌 나 중심인 이기적인 신앙이 많았음을 고백합니다.

오늘 스바냐서 말씀을 읽으며, ‘여호와의 날’, ‘진멸’, ‘멸절이란 단어들이 여러 번 나오는 데 가슴이 덜컹했습니다. 심판 주 하나님! 과연 내가 마지막 때에 하나님 앞에 섰을 때 어떨까를 떠올리며 무서웠습니다.

내 죄를 다 생각나게 하시고 회개의 마음을 주신 주님, 공의와 겸손을 하나님께 구합니다. 이 시대의 스바냐로, 하나님께서 우리 신앙인들을 숨겨둔 자들로 아무리 어렵고 힘든 고난이 와도 후손들에게 믿음을 흘려보내며 주님만 경외하는 신앙인으로 살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3. 결단

- 공예배에 빠지지 않겠습니다.

- 전도에 힘쓰겠습니다.

- 성경 통독, 필사를 계속하겠습니다.

 

4. 기도

사랑의 주님! 우리가 의지하며 즐거워하던 것들이 결국 심판을 받을 대상이 되었음을 깨닫습니다. 우리의 마음을 돌이켜 주님만 경외하며 살아가길 간절히 원합니다. 이 모든 말씀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