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4년 11월 13일 QT_고현정 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4.11.15 조회수11

수요예배 QT 1진 구경희지파 고현정셀 고현정집사

 

스가랴1QT

 

1.말씀요약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들에게 악한 길에서 돌아오라고 명령하셨으며 스가랴 선지자에게 8개의 환상을 보여 주시며 그들과 함께 하실 것과 시온을 회복시키실 것을 약속하십니다. 8개의 환상 중에 1장에서는 처음 두 개의 환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 악한 길에서 돌아오라고 명령하시다(1-6)

스가랴에게 임한 여호와의 말씀은 여호와가 너희 조상들에게 심히 진노하였다는 것입니다. 진노한 이유는 너희 조상들이 회개하지 않았고 돌아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2) 화석류 나무 사이에 선자(7-17)

첫 번째 환상입니다.

말을 탄자들이 온 땅을 두루 다니며 본 내용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다시 예루살렘에 긍휼을 베푸실 것과 무너진 성을 다시 일으키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3) 네 뿔과 대장장이 네 명(18=21)

두 번째 환상입니다.

대적들로부터 하나님께서 백성을 보호하고 지키시고 악한 세력들은 멸망할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구원이 비록 더디게 느껴지더라도 반드시 온 다는 것입니다.

 

2.소감 및 적용

2020년 고등부 교사로 부르실 때 즉시 순종하지 못하는 모양만 경건의 흉내를 내고 있던 저의 모습이 다시 생각났습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하게 하시는 일을 하는 것이 믿음이고 순종의 삶이라는 것을 머리로는 알고 있어도 마음으로는 깨닫고 있지 못함을 보며 세상과 먼저 타협하는 제 모습을 회개한 시간이 있었습니다. 순종은 충성과 복종하는 마음의 의지적 선택이 필요함을 깨닫고 행복과 기쁨이 넘치는 시간으로 신앙생활을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4년여의 시간이 지나고 비슷한 상황이 생겼습니다. 지난 6월 달 공석인 고등부 부감을 권면을 받게 되는 상황 속에서 저는 4년 전과 별반 다름없는 그때보다 더 피할 길을 찾으며 더 세상과 타협하는 모습에 하나님께 너무나 죄송하고 부끄러운 시간만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기도 중에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는 말씀을 주셔서 회개하게 하시고 다시 기쁨으로 순종하게 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이 회복되고 주변 국가들의 심판이 시작되어 잃어버린 70년을 다시 되찾는 첫 출발점이 바로 회개의 시점이었다는 것을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저의 삶과 가정, 사역, 사업, 나라를 위해 기도하며 먼저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지 못하고 세상과 타협하며 살고 있는 죄를 회개합니다.

예루살렘 성전은 무너지고 아무것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70년간의 바벨론 포로시절을 허락하심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의 마음을 철저히 낮추시고 오직 주님만을 바라보게 하셨습니다. 눈에 보이는 성전과 보이지 않는 마음의 성전 모두가 완전히 무너져 내린 바로 그 자리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시고 찾아와 주신 은혜를 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그 주님께서 제게도 찾아오셔서 소망이 없던 제게 참 소망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 하심으로 주님을 모르고 지내던 시간들을 보상해주셨습니다. 항상 부르신 그날의 은혜를 기억하고 살겠습니다.

 

3.결단

1).매일아침 말씀으로 묵상하며 기도하겠습니다.

2).마음에 품고 있는 VIP와 제게 맡겨주신 영혼들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4.기도

참 좋으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값없이 자녀삼아 주신 은혜를 잊지 않게 하여 주시옵고 부르심의 소명이 사명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하며 그리스도의 일꾼으로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로 충성하게 하시고 흔들림 없이 주의 길을 갈 수 있도록 성령하나님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제 안의 한계를 넘어 일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모든 것이 주님의 은혜임을 고백하며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