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애굽기2장 QT(2011.7.26) 오동철장로
제목:고난을통해서 지도자를세우시는 하나님
내용이해
1.1-10 모세의 출생(사람을준비시킴)
모세를 세우기 위해 고난의 역사가 진행되고있었다.
시련에 부딪힌 이스라엘을 위해 지도자 모세를 준비시킨다.
남하살해정책으로 강가에버려진 모세는 바로의 공주 손에 의해 구원받아 궁전에서 자라며 지도자로써의 교육을 받는다.
2.11-22 모세는 이스라엘 역사와 구원의필요를 알게됨
모세는 자라면서 궁궐의 보화보다 고난받는 동족의 아픔을알게된다.
동족을 사랑하는 마음의생각들이 행동으로 나타나기는하지만 아직 그에게는 하나님의종으로서의 훈련의과정이남아있다.
3.23-25 이스라엘의 부르짖는 기도소리를 하나님이들으심
이스라엘 백성들이 고통속에서 하나님을 생각하기시작했다.
하나님께서 그 고통의 소리를 들으시고 하나님이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세운 그의 언약을 기억하셨다.
소감및결단
고통 중에 있을때에 나의 아픔과 고통을 내 삶속에서 매일매일 기도로 부르짖는 일은 하나님을 일깨우는 우리들의 일이다.
하나님은 약속을 이루시기 위해서 우리에게 기도를 요구하신다.
하늘을 열기 위하여 기도해야 할 때 우리가 기도하지 않으면 고난이라는 도구를 통하여 우리의 흐트러져 있던 마음을 하나님께로 향하게 하고 결국 무릎을 꿇도록 하신다.
하나님은 기도를 통해서 일하신다.
하나님께서 기도하게 하실 때에 우리는 기도하여야한다.
풀리지 않는 문제 내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절망적인 상황이 오는 것은 기도하라는 것이다. 고난에는 반드시 뜻이 있고 사명이 있다.
고난 후에는 축복이 오고 축복이후에는 영적 부담이 생긴다.
결국 사명을 깨닫고 주신약속을 따라 사명을 감당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고난은 어쩌면 우리들에게 주신축복일 것이다.
이스라엘 민족은 애굽땅에서 생육하고 번성하고 충만할 때 까지 고난의 땅에서 시달려야했다.
그들에게 주신 강한 생존력 지독한 번식력은 고난이 주신 축복이였다.
하나님은 사람 즉 우리를 통해서 일하신다.
하나님의시간 하나님의기다리시는 시간을 생각해본다.
하나님은 훈련과정을 추월하시거나 월반하지않으신다.
훈련된 사람을 세우시기위해서는 아무리 급하고 아무리 절망적인 상황이라해도 하나님은 결코 서두르지 않으시고 착실하게 우리를 준비시켜서 원하시는 수준까지 또한 그 자리까지 우리들을 인도하시고 우리들이 바라는 가나안의축복까지 주실 것을 믿습니다.
우리의 삶은 이곳, 이 땅에서 끝나지 않고, 영원한곳 천국에서의 삶이 있습니다.
요즘 들어 천국을 경험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글들을 쉽게 접하게 됩니다.
그들을 통해서 성경의 말씀대로 천국을 재확인해주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예수님 옆자리에 있기도 하고, 어떤 이는 세상에서 유명한 사역자였지만 지옥에 있는 사람들도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듣고 읽을 때마다 우리가 정말 이 땅에서 어떻게 살아야하는지 생각해봅니다.
천국은 존재하고 있으며 우리의 삶도 하나님 앞에서 계수되고있습니다.
내가 제대로 살고 있는지 되돌아보게됩니다.
그런면에서보면 우리들은 참으로 복된 것 같습니다.
담임목사님께서 우리들에게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바를 제대로 가르치고 인도하시기 때문입니다. 이 땅에서의 삶이 아닌 영원의 삶을 준비해야하는데 바로 그것이 여호수아프로젝트로, 출애굽기 말씀의 딜리버리로, 120마가기도로, 피택자QT훈련으로 청계산의 기도훈련으로 우리를 기르고 훈련시키고 있다는 것입니다.
(길렀다는 말은 부모가 자식을 양육하듯이하였다는 의미이고 훈련하였다는 말은 전문성을 길러 주었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훈련들이 부담이 되고, 이것저것하려니 분주하고, 내 삶의 틀이 깨어지는 것 같아 불평 불만 볼멘소리들을 낼 때가 있지만 우리를 모세와 같은 위대한 지도자를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더 이상 나는 그저 광야에서처럼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시원함을 밤에는 불기둥으로 따스함을 만나로 메추라기로 공급하시고 은혜로만 살던 백성이 아닙니다.
가나안, 약속의 땅으로 들어가 정복하여 다스리는 백성, 하나님의 군사로 커가는 지도자가 되어가도록 훈련하는 것입니다.
침묵하고, 합심하고, 순종하여 하나님이 지금 복을주시기위해서 찾고계시는 그 한사람 그 한사람이 바로 우리가되여야겠습니다.
축복의 전 단계인 광야훈련을 통과하여 마침내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가나안으로 들어가야합니다.
우리모두 함께 들어가고싶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계수되는 인생으로 보화를 하늘에 쌓는 우리들의 삶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믿음의동지 여러분
하나님의 축복과영광이 우리들에게 임하실 그날까지 하나님의 뜻을 따라서 자원함으로 즐겁게 순종하며 따라갑시다.
설령 그 축복이 우리대에서 이루어지지않는다고해도 우리 후손들이 우리교회의 다음세대가 받아 누릴 행복과 기쁨의 날들을생각하면서 함께 손 잡고기도하십니다.
기 도
지도자를 세워가시는 하나님의 섭리에따라 순종하며 따라가는 결단을하게 하시옵소서.
그리하여 축복의전단계인 광야훈련을 통과하여 마침내 가나안의 축복을 받아 누리게 하시옵소서.
우리모두 함께 들어가고싶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계수되는 인생으로 보화를 하늘에 쌓는 우리들의 삶이 되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