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2년 5월 18일 QT_손용헌 안수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2.05.20 조회수103

QT 나눔

(마가복음 10)

 

2진 이상수지파 손용헌집사

 

 

1. 본문 내용 요약

 

. 이혼에 대한 가르침(10:1~12)

- 아내나 남편을 버리고 다른 곳으로 장가나 시집을 가면 간음

. 어린아이들을 축복하심(10:13~16)

- 하늘나라를 어린아이와 같이 받들어야 함

. 재물이 많은 사람(10:17~31)

- 부자는 영생을 얻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해야 함.

. 에수님의 죽음과 부활에 대해 말씀하심(10:31~34)

-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을 말씀하심

. 야고보와 요한의 바램(10:35~45)

- 주의 우편과 좌편에 앉기를 바라나 섬김의 비밀을 알려주심

, 맹인 바디매오가 고침을 받음(10:46~52)

- 믿음으로 앞을 보게 되는 바디매오

 

2. 소감 및 적용

본문에는 혼인제도를 통해 예수님을 시험하였던 바리새인들과 세상적 습관과 권위에 익숙한 어른들, 그리고 재물과 영생을 함께 소유하고 싶은 사람들, 주님을 따르되 권력과 명예를 얻기를 원하는 사람, 육체의 고통을 낫기를 원하여 예수를 따른 사람들이 등장한다. 이 모든 이들의 공통점은 하나님을 믿기는 하나 세상적 쾌락도 누리고 세상적 명예와 권력도 가지고 재물도 풍족히 가지면서 하나님을 섬기는 방법을 찾고 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그들의 시선을 세상적으로만 아닌 하늘나라에도 걸맞는 생활이 되도록 포커싱하고 있어 포커싱의 차이로 인한 갈등이 느껴진다.

 

모태신앙으로 자란 저는 27년을 한 교회에서 영적, 육적 부요함을 누리고 살았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런 나를 머무르게 하지 않으셨고, 본토 친척 아비집을 떠나 주님이 지시한 땅으로 가게 하셨다. “ 변화산에서 예수님의 제자들처럼 여기가 좋사오니하였지만 예수님께서는 그런 나를 위해 큰 그림을 그리고 계셨다. 아마 본문의 등장인물들처럼 나에게도 땅을 향한 시선을 하늘나라와 구속사를 위한 소망으로 바꾸고 싶어하셨던 것 같다, 그 후 광야의 20여년을 거쳐 가나안의 삶과 목표를 제시해주셨고, 샘파와 말씀사역을 통해 주님이 원하시는 모습으로 한 걸음 한걸음씩 인도하고 계셨다. 홍해를 건넜더니 5대광야가 나오고 5대광야를 지나고 나니 요단강을 건너 가나안에 들어가라 하신다. 가나안에 가면 젖과 꿀만이 흐를줄 알았는데 가나안 거민과 전쟁을 하라고 하시고 그러한 내면의 전쟁을 통해 끊임없이 내 속에 잘못된 생각과 습관을 몰아 내라고 하신다. 과정 하나하나가 그리 만만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늘 이김을 주시는 승리의 확신을 가지고 훈련을 인내하고 정금같은 믿음이 조금씩 만들어져 감과 예수님의 마음이 내속에 느껴지고 내 힘이 아닌 성령의 능력으로 성령의 흐름을 좇아가면 귀한 성령의 열매가 보이니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또 언제 어떤 광야가 나올지 모르기에 오늘도 기도하며 긴장하며 성령님을 불러본다.

 

3. 결단

- 성경말씀을 매일 정독하고 읊조리도록 하겠습니다.

- 세상적 시선을 주님의 시선으로 포커싱하도록 성령의 흐름에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 해외 선교를 위해 게으름에서 벗어 시간계획을 잘 짜서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4. 기도

하나님 아버지, 나를 사랑하사 예수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시고 피와 물과 성령으로 깨끗케 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세상적 소망에만 가득찼던 저를 하늘의 소망으로 바꾸어주시고 날마다 성령님께서 동행하셔서 하나님의 아들로 천국의 시민으로 부족함이 없도록 도와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의 삶이 하나님의 나라와 구속사를 위한 귀한 도구로 사용하여 주시고 특별히 코로나로 인해 힘을 잃어가고 있는 주님의 지체들의 영적 부흥을 위해 우리의 지체를 온전히 드려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 이 시간에 주님께 3가지 결단을 드렸습니다. 이 결단을 꼭 지킬 수 있도록 성령님께서 늘 함께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