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QT 열왕기하 12장 이은숙 지파 염경진 집사
본문요약
1~3(요아스의 통치):요아스가 유다 왕이 되어 제사장 여호야다가 그를 교훈하는 날 동안은 하나님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였으며 40년간 이스라엘을 통치함
4~16(성전보수공사):요아스가 제사장들에게 성전보수를 명하였으나 통치23년까지 지연되었고 대제사장 여호와다의 도움을 받아 파손된 성전을 수리하였다.
17~21(심판받은 이스라엘과 요아스 왕):아람 왕(하사엘)의 공격에 예루살렘 성전의 성물과 성전 곡간 왕궁의 금을 조공으로 바치고 부상당한 요아스 왕은 신복들(요사갈,여호사바드)에게 죽임을 당한다
새롭게 깨달은 내용
여호야다가 죽은 후 요아스 왕은 이스라엘 방백들의 말을 듣고 여호와의 전을 버리고 우상과 아세라 목상을 섬긴다. 하나님께서는 회개를 바라며 왕에게 선지자들을 보내었고 여호야다의 아들(스가랴)를 통해 심판의 말씀도 전하셨다. 그러나 요아스 왕은 하나님의 소리를 듣지 않았고 여호야다의 아들을 성전에서 돌로 죽이기까지 한다.
죄의지적들
산당을 제게 하지 않아 백성이 그곳에서 제사드림.
제사장들이 성전 수리 하라는 왕의 명령을 수행하지 않아 성전수리가 지연됨.
성전공사가 마무리되기까지 제사에 필요한 도구, 그릇을 만들지 않았음.
약속과비젼
본받을대상
제사장 여호야다
성전수리에 성실히 일하는 일꾼들
내게 주신 명령
목자의 교훈을 따르고 닮아가라.
세우신 권위에 순종하고 맡은 일에 성실하라.
<소감 및 결단>
요아스 왕은 제사장 여호야다의 교훈을 받는 동안 하나님 앞에 정직한 삶을 살았습니다. 제사장 여호야다는 사는 날 동안 매일 하나님께 번제를 드렸고 그 영적 영향력이 요야스에게도 미쳤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가 죽고 난 후에 요아스 왕은 하나님을 떠나서 살았습니다. 영적 아버지의 모습을 닮지 않았고 그의 왕권은 무너졌습니다.
17세에 은혜로 구원을 받아 영적 목자들의 공급을 받으며 43세의 신앙인이 되었습니다.
제가 만났던 영적 아버지의 교훈을 따르니 지금도 하나님 안에 있습니다.
생명샘교회는 주일, 화요일, 수요일, 철야예배, 셀예배... 기타모임을 통해서 말씀을 듣고 믿음의 선배들의 교훈을 받을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덤으로 말씀세미나와 여러 가지의 공부들도 있습니다. 이 좋은 환경 속에서 저는 매일 QT를 하지 않는 게으름이 생겼습니다. QT를 위한 정해진 시간과 공간이 없어지고 틈나거나 허전해지면 뛰엄 뛰엄 QT를 해오고 있었습니다. 예배시간엔 말씀에 집중했고 은혜도 받았는데 매일의 삶속에서는 생각나는 말씀도 없고 잠자는 시간이 늘고 게을러졌습니다. 4주전에 지파장님과 1:1로 공부를 시작하면서 개인적인 만남을 통해 서로의 관계가 깊어지고 그분의 가르침이 전해져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열왕기하12장 QT를 준비하면서 묵상이 잘 되지도 않고 적용할 것도 없고....
정리된 말씀을 받아먹을 때는 그냥 은혜였는데, 하나님과 1:1로 성령께 의존하여 말씀을 묵상하고 적용하는 만남에는 무디어져 있음을, 말씀으로 하나님과 1:1로 인격적인 교제의 시간을 너무 안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 참 미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교회에 잘 다니니 하나님과 함께 한다고 생각했는데 사실 하나님과의 관계가 좀 서먹해져 있었습니다. 이제는 돌이켜 하나님과 친밀한 사이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대제사장 여호야다처럼 매일 하나님과 인격적으로 만나고 제게 맡겨진 사람들(아이들, 셀식구들)에게도 매일 영향력을 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이제는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조용한 시간에 주방의 식탁에서 하나님과 1:1로 만나기로 결심합니다. 날마다 저에게 주신 말씀을 적용하면서 성실하기로 결단합니다.
기도
매일 주시는 말씀에 순종함으로 축복받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