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Re : QT(수 6장)말씀과 목자의 뜻을 업고 나아가리

작성자 임대원 날짜2007.01.15 조회수3315

(6:1-27)2007115


1.본문 주요 내용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여리고와 왕과 용사들을 손에 붙였으니(6:2~),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고 여리고 성의 전투를 앞두고 있는  여호수아에게 전투를 싸워 이길 있도록 미리 전쟁의 방법을 알려 주시고 또한 승리를 보장해 주시고 계십니다.이에 여호수아는 제사장들과 백성들 에게 일러 하나님께서 지시하신 대로 의심 없이 따르고  순종하도록 하여 여리고 성벽이 무너져 내려 승리하게 하심  


2. 내게 주시는 말씀


새롭게 깨달은 내용


어떤 일이든지 임의대로 행하지 않고 말씀 가운데 순종하고 따르라 .


죄의 지적


교회, 가정, 회사 등에서 일을 행함에 있어서 말씀중심이 아니고 개인의 입장을 앞세워 행동하고 말씀 중심보다 개인적인 생각을 우선시하고 판단함.


약속비젼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면 하나님께서는 어떤 일이든 미리 길을  인도하시고 해결 방법까지 알려 주십니다.


따라야 모범


 승산이 없는 전투 이지만 하나님 말씀을 앞세우고 의심 없이 7일간이나 같은 일을 명령대로 순종하는 여호수아와, 제사장, 이스라엘 백성들의 순종하는 믿음.


내게 주신 명령


광야의 길을 걷고 있다고 생각이 마다 하나님께서 나를 연단 시키시기 위함이라 믿고 말씀을 따라 행하고 말씀을 선포하고 순종하라 하심.


3.묵상 소감


어디에서든 어떤 일이든지 항상 예비하시는 하나님 이십니다. 생활 속에 느끼지 못하고 지나가는 작은 일들도 우연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이라는 것을 항상 느낄 있어야 하겠다. 직장 조직이 변하고 또한 불공평한 처우나 인사 이동 등으로 어수선했던 지난 두주간 잠시 동안 이지만 곁에 하나님께서 함께 하심을 잊고 생활 했던 같다. 모든 일들이 주님께서 예비 하심을 믿고 따르자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하고 선포 있도록 노력하자 말씀 가운데 진리가 있음을 잊지 말고  주님과 가까워 지는 생활을 게을리 하지 말도록 써야 하겠다.


4.기도


하나님 아버지 모든 일을 함에 있어서 전적으로 주님의 인도하심에 몸을 온전히 맡길 있기를 원합니다. 항상 치우침 없이 올바른 길을 있게 인도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