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QT : (히10장) 미혹을 이기고 주님께 나아가는 신앙

작성자 설진용 날짜2006.11.24 조회수4078


미혹을 이기고 주님께 나아가는 신앙




(히브리서 10장) 2006년 11월 24일 금요일




1. 본문 주요 내용



1-2절; 율법은 좋은 일의 그림자이며, 예수 그리스도는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우리가 거룩함을 얻는다.


11-14절; 그리스도는 한 번 영원한 제사를 드리고 원수들을 발등상되게 하실 때까지 기다리시니, 한 제물로 거룩케 된 자들을 영원히 온전케 하셨다.


15-18절; 성령께서 “내 법을 저희 마음에 두고 저희 생각에 기록하리라” 하셨고, “저희 죄와 불법을 내가 다시 기억지 아니하리라”하셨으니, 다시는 죄로 인하여 제사드릴 필요가 없다.


22절; 우리가 마음에 뿌림을 받아 양심의 악을 깨닫고 몸을 맑은 물로 씻었으니, 참 마음과 온전한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자.


23절; 믿는 도리의 소망을 굳게 잡고,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하며, 모이기에 힘쓰자.


26절; 진리를 받은 후 짐짓 죄를 범하면 다시 속죄하는 제사가 없고 맹렬한 불만 있다.


29절; 하나님의 아들을 밟고 거룩한 언약의 피를 부정한 것으로 여기는 자, 성령을 욕되게 하는 자의 받을 형벌은 매우 심하다.


34절; 고난에도 참고 갇힌 자를 동정하고 너희 산업을 빼앗기는 것도 기쁘게 당한 것은, 더 낫고 영구한 산업이 있기 때문이다.


35절; 그러므로 너희 담대함을 버리지 말라. 이것으로 큰 상을 얻게 된다.


36절;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을 받기 위함이다.


37-38절; “오직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뒤로 물러가면 내 마음이 저를 기뻐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다. 우리는 뒤로 물러가 침륜에 빠질 자가 아니요, 오직 영혼 구원에 이르는 믿음을 가진 자니라.




⇒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몸으로 드린 제사를 통해 우리로 하여금 거룩함을 얻게 하셨고, 원수들을 발등상 삼을 때까지 기다리고 계신다. 이제 다시는 죄로 인하여 제사드릴 필요가 없으니 우리의 믿는 도리를 굳게 잡고 나아가야 한다. 하나님의 아들을 모독하며 그리스도에게서 벗어나면 그 받을 형벌이 매우 심하다. 인내를 가지고 나아가라. 약속을 얻을 것이다.




2. 내게 주시는 말씀


원수들을 발등상 삼을 때까지 주님은 기다리고 계신다. 원수들과 싸워 이겨 발등상을 만들어 드리는 일은 그리스도께 힘입어 우리가 해나가(New Thought)야 한다. 원수들을 대적하여 이기며 전리품들을 주님께 드려야 하는데, 내가 드린 전리품이 별로 많지 않다. 하나님께 충성하는 모습이 부족(Sins)한 것이다.


믿는 도리의 소망을 굳게 잡고 담대하게 나아가면 큰 상을 얻게 된다(Promise)고 하셨다. 인내를 가지고 소망을 향해 나아가(Command)면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을 받아 이루어가게 될 것이다.




3. 묵상 및 소감


어제 저녁 대학원 시절의 어떤 사람으로부터 온 메일을 보았는데, 그 내용은 통일교 문선명을 알리는 내용이었다. 하나님의 아들을 밟고 거룩하게 한 언약의 피를 부정한 것으로 여기며 은혜의 성령을 욕되게 하는 자들이다. 그들이 받을 형벌은 엄청날 것이다.


말세에 미혹하는 자들도 많고 이단들도 많다. 언젠가 여호와의증인교 사람이 다른 사람을 붙잡고 미혹하고 있는 것을 보고 아내가 꾸짖은 일이 생각난다. 말세에 할 수만 있으면 믿는 자들을 넘어뜨리려는 마귀의 궤계는 엄청나다. 뭔가 자극적인 것을 추구하며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세력들이 도처에 창궐하고, 여러 가지 것들을 통해 쓰러지게 하고 넘어뜨리려 한다.


믿음의 도리를 더욱 굳게 잡아야 한다. 마귀가 우는 사자처럼 삼킬 자를 찾고 있는 세상이다. 말씀을 통해 수시로 우리의 믿음이 약하고 떨어진 부분이 없는가를 점검해야 한다. 또 하나님 앞에 높아진 것은 없는가를 수시로 점검하여, 하나님 앞에 온전한 모습으로 서가야 한다.


학교에 수시로 ‘통일, 평화’ 등을 가장한 통일교의 문서가 온다. 공공단체인 것처럼 가장하여 공문 형식을 갖추어 보내기 때문에 잘 모르는 사람들이 속기 쉬워서, 그것을 공식문서들과 함께 버젓이 보관하고 처리하는 경우가 많다.


악을 꾀하는 자들은 하는 짓이 참으로 교묘하기도 하다. 또 좋은 말들을 그럴듯하게 갖다 붙이기도 잘 한다. 광명한 천사로 가장하는 세력에 속하는 자들이니 무엇인들 못하랴. 원리연구회라 하여 이름도 그럴싸하니 속아서 따라간 사람들이 많다.


이렇게 그리스도를 대적하고 영혼을 노략질하는 것이 도처에 횡횡한다. 진리의 지식을 받은 성도들을 꾀어 죄를 범하게 한다. 그렇게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자들에게는 다시는 속죄하는 제사가 없고 심판의 맹렬한 불이 있을 뿐이다.


깨어 있어야 한다. 그리고 헤엄쳐 나아가야 한다. 가만히 있으면 세상 물결에 떠밀려 내려갈 수밖에 없다. 신앙의 현상유지는 퇴보를 뜻한다. 편하게 살고 싶어서 밀려오는 물결에 몸을 내맡기거나 두려워 물결 따라 떠내려가면 삼킬 자를 찾는 자의 저주의 목구멍에 빨려간다.




4. 결단 및 적용


물고기에게서 배우자. 떠내려가는 것은 죽은 물고기이다. 언제나 상류에서 흘러내려온 부스러기만을 먹고 있을 수는 없다. 힘차게 물결을 거슬러 올라가 마침내 상류에 이르러 많은 번식을 이루는 주님의 물고기가 되자. 세상 거친 풍파, 험한 파도, 유혹의 속삭임, 두렵게 하는 핍박, 이 모든 것들을 뿌리치고 대적하며 물고기처럼 위를 향해 나아가자.


뒤로 물러가 침륜에 빠질 것이 아니요, 나아가는 믿음을 통해 나를 구원하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주님께 칭찬받는 삶을 살아나가자. 말씀과 기도로 무장하는 삶을 통해 세상을 이기고 미혹하는 세력들을 이기고, 죄의 유혹을 이기고 마귀를 이기는 승리의 삶을 살아나가자. 그것을 위해 매일 아침 QT와 저녁 기도, 성경 읽기를 쉬지 않고 해나가자. 번식과 통치를 이루고 면류관을 쓸 그 날을 바라보며…




5. 기도


주님! 세상에 미혹하는 자들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미혹하는 세력들로부터 저와 저의 가족, 저의 셀원, 저의 교구, 저의 교회, 그리고 제 주위의 사람들을 지켜주십시오. 힘차게 주님을 향해 나아가는 믿음의 물고기가 되어 한 걸음씩 더 주님께로 나아가는 삶을 살아가도록 인도하여 주십시오.


-------------------------------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조금 전 어떤 분이 전화를 해주셨는데,
제가 올린 QT 내용을 보고
가슴에 와닿는 글이 있었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 말씀을 듣고


노란 은행잎 가득 쌓인 가로수 길을
석양빛 가득 가슴에 안고 걸을 때처럼
그렇게 반갑고 흥분된 마음이었습니다.


아침에 묵상한 내용을
낮에 틈을 내어 홈페이지에 올리곤 했는데,
제가 묵상한 내용을 읽고 좋으시다는 말씀을 들으니
가슴 가득 뿌듯한 기쁨과 힘이 솟는 것을 느낍니다.


많은 분들이 QT한 내용을 올리고
그것을 서로 읽으면서 소감을 나누는
좋은 공간이 되어가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