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가랴서 말씀세미나 소감문
절제교구 154셀 김선미D집사
스가랴서 말씀을 통해 많은 은혜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립니다. 또 그 말씀을 너무 쉽게 풀어 강의해 주신 목사님께 너무나 감사 드리며 말씀 세미나 기간 동안 곳곳에서 너무 많은 수고로 봉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그 한 분 한 분의 헌신이 있었기에 제가 세미나에 집중 할 수 있었고 저희 아이들도 키즈랜드에서 얼마나 잘 있었던지 세미나가 끝나는 것을 아쉬워 할 정도였습니다.
이번 말씀세미나는 제게 좀 특별한 기간이었습니다. 솔직히 성경을 읽어도 잘 이해되지 않을 때가 많았는데 말씀세미나를 통해 어렵기만 하던 말씀들이 좀더 쉽게 다가왔습니다. 게다가 세미나 전에 목사님의 강의로 복음기초와 에베소서를 공부해서인지 이번 스가랴서 말씀이 더 잘 이해되었습니다. 또한 말씀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도 마련되었고요. 11살인 큰애가 2살인 막내를 너무 잘 데리고 놀아 주었거든요. 정말 몇 년만에 본당에서 말씀을 들었답니다. 하나님 이모든 것을 가능케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 말씀세미나를 통해 저는 지난날들을 되돌아 보고 제 삶을 다시 정리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무한한 은혜와 사랑이 나를 많이 변화시켰음을 재확인 하였고 너무나 감사할 뿐입니다. 그리고 그 동안 주저하고 망설였던 많은 일들과 방향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새로운 비젼을 품게 되었습니다.
지난 날의 나는 예배에 대한 열망도 없었고 은혜에 대한 감사도 할 줄 몰랐으며 기도에도 게을렀습니다. 전 무언가 잘 못되면 남 탓하기 바빴고 다른 사람 얘기하길 좋아했습니다. 그러한 날 위해 주님께선 너무나 오랜 시간을 항상 제 옆을 지키시며 기다려 주셨습니다. 내가 부정적인 언어로 지었던 죄에 대해 회계할 수 있는 시간을 주셨고 예배를 사모하고 말씀을 사모할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나의 의지대로만 하려던 것을 주님께 고하며 기도할수 있도록 하셨으며 주님에 대한 믿음의 확신을 주셨습니다.
세미나 기간 매 시간마다 말씀을 들으며 내가 얼마나 많은 축복을 받았는지 그리고 왜 고난을 겪어야 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고난의 대부분은 나의 어리석음으로 인한 것이지만 그 동안의 고난이 날 연단하여 강한 성전으로 세우시려는 한 과정임을 알기에 고난에 무너지지 않고 그것을 통해 한걸음 더 성장하는 나이기를 소망합니다. 항상 기도하는 나이기를 소망합니다.
그리고 지금 저희 가정에 주신 축복에 너무나 감사하며 감사함으로 끝나지 않고 안주하려 하지 않을 것이며 항상 주님께 순종하고 응답하고자 합니다.
이 모든 일들이 이미 하나님께서 계획하시고 준비하신 것임을 알기에 내 안에 주님이 오시기를 소망하며 견고한 성전을 세우기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