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거 (나의 어려웠던 감정)
완전주의 때문에 감정표현을 잘 못하고 소극적이고 피해가는 삶 자신감 없는 생활들.. 자기의때문에 생긴 억울함과 분노
父 -완전주의 ,강압, 방치등의 양육패턴 가운데서 자란탓에 다른 사람을 인식하며 환경을 바라보며 살았다. 그래서 늘 현재를 살지 못하고 (바쁘고, 분주하고, 열심히는 살았으나) 과거의 실패 속에서 또는 미래에 대한 헛된 공상속에서 살았습니다. 과거의 실패와 상처들 속에서 열등의식과 자기비하로 나를 사랑하지 못하고 살아왔다. 미래에 대한 희망과 기대보다는 오히려 부정적 생각과 염려와 불안함이었고 ..때문에 현재의 분명한 목표위식 없이 헛된욕망을 쫓아 분주하게 그런 슬픈 자기연민 속에서 살아왔다.
*여기와서 도움을 받았던 감정
좋았던 프로그램 가슴에 와닿은 시간 - 인생곡선 :어머니 사랑! 내 감정 깊은 곳에 있던 슬픔과 불안, 그리움 육체적 약함을 알게됨 -가계도 :나에게 있는 죄성(조상의 망령된 유전)과 완전주의 강압, 방치로 자라난 나를 발견 아버지를 이해하고 사랑하고, 용서할 수있었더고, 나를 이해하고 사랑하고, 용서할수 있게 되었다. -토설및 감정표현 -노래가사말 바꿔 나와 우리의 잘못된 모습을 발견했다. - 선 사모님의 아름다움을 새롭게 보게됨 - 평신도의 능력을 발견 (조장님들의 리더쉽) -춘천생명샘의 목사님과 교우들의 섬김과 환경 - 박승호 목사님에 대한 탄복과 감사 (너무도 분명하고, 구체적인 복음과 적용에 대한 가르침) 주님이 만져주신 영역-토설과 동행(인격적 교제) 내가 하나님께 잘 해드릴려고 하면 하나님께서 나를 어루만져 주신다.
*앞으로계획 김자중 목사님..사랑은..? 노랫말 먼저 내 자신이 철저히 치유되어 복의 근원으로 세워지기 위한(은혜받는 일)갈망,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고 싶은 갈망, 가정과 교회에서 나의 주변의 사람들을 살리고, 세우는 일에 대한 갈망이 가슴속에 뭉클거린다.
*치유사역에 대한 본인의 갈망
교회에 적용시키고 본 교회에서는 전문치유사역원을 만들어서 섬기고자 하는 갈망을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