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나눔

에베소서 2장 Q.T.

작성자 권관식 날짜2003.11.22 조회수4405
그리스도 안에서 새 생활


관찰

1 은혜로 구원하심
1-3 본질상 진노의 자녀의 상태인 우리.
4-6 허물로 죽은 우리를 하나님의 큰사랑으로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함께 일으키사 하늘에 앉히심.
7-11 이런 은혜를 주심은 다음 세대에게 은혜의 풍성함을 나타내려 하심.

2 그리스도 안에서 둘이 하나되어 권속 되게 하시고 성전으로 세우심.
11-12 그리스도 밖에 있던 세상의 소망이 없는 상태.
13-18그리스도의 예수의 피로 하나님과 막힌 담을 허시고 십자가로 둘을 하나되게 하여 한 몸으로 아버지께 나아감을 얻게 하심.
19 성도들과 동일한 권속 되게 하심.
20-22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성전으로 세우심.


해석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던 우리를 하나님의 사랑으로 은혜를 주셨다. (우리의 행위로 구원의 은혜를 주신 것이 아님) 우리들이 전에는 하나님과 원수 되었었는데 이제는 예수의 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시고 하나되게 하셨다. 교회에서도 지체간에 하나되게 하여 교회를 이루게 하시며 우리가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 하실 성전으로 세워 가길 원 하신다.


적용
나는 얼마나 하나님과 화목하고 있는가?
교회에서는 지체간에 얼마나 화목 있으며 교회를 세우는데 얼마나 애쓰며 동참하고 있는가? 또한 하나님이 거하실 성전으로서의 삶을 얼마나 살아가고 있는가?

바울은 어려운 환경과 어려운 처지에 있으면서도 하나님과 하나되길 원하며 하나님이 거하실 성전으로 만들어 가길 원 하고 있다.

나는 현재 좋은 환경과 좋은 처지에 있으면서도 하나님과 화목하지 못했었고, 성전으로서의 삶을 살지 못했음을 이 시간 고백하고 하나님 앞에 회개한다.
감사보다는 없는 것에 더 연연했었고 주님이 주신 그 풍성한 은혜를 ale지 않는 사람에게 나눠주지 못했씀을 고백한다.


결단

1.다윗 선교회를 잘 이끌어 가기 위해 날마다 기도하기를 결단하고, 회원간에 화목과 친교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결단합니다.
2.교회와 목자를 위해 매일 정해진 시간 기도 할 것을 결단합니다
3.하나님이 거하실 성전의 삶을 살기 위하여 구별된 삶을 살 것이며 말씀과 기도로 성전을 가꾸어 가길 결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