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나눔

룻기 소감문

작성자 이병숙 날짜2003.11.10 조회수4683
2002/11/26 04:31



룻기는 한 가정 한 비전하고 작은 여인의 삶을 통해 보여주신 하나님의 사랑이야기. 시어머니와 며느리 의 사랑 이야기. 한 남자와 여자의 사랑 이야기이다.

룻기는 고통 중에서 시작하지만 마지막에는 기쁨으로 끝이 난다. 룻기의 주인공은 은혜를 베푸시는 인 생을 역전시키는 전능하신 하나님이다. 우리를 사랑하시되 십자가에서 자신을 내어주기까지 사랑하 신 예수 그리스도이다.
허물어진 고통의 인생을 다시 일으켜 세울 수 있도록 능력을 부어주시는 성령님, 삼위일체의 하나님이 룻기의 주인공이다.

룻기에서 발견할 수 있는 행심단어는 네가지이다.
마라(고통), 은혜, 안식, 찬송, 기업

룻기 1:20절 - 마라 쓰다 고통
1장은 고통에서 출발한다. 나오미가 남편을 잃고 아들 둘을 잃는다. 룻도 남편을 잃고 고향을 떠나 타향에 서 살아야 한다.

2장 : 2절 반복되는 은혜
값없이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로 보아스를 만나 고통스런 이핸, 절망과 실패를 경험한 인생에 소망이 생 긴다.

3장 : 안식
하나님의 성실한 사랑을 통해 안식을 누림.
하나님의 은혜와 함께 사랑을 체험하면서 나오미와 룻의 인생이 변화.

4:14 기업, 찬송
고통 중에 있는 인생을 찬송하는 인생으로 변화시킨 하나님의 은혜

룻의 생애를 역전시킨 가장 소중한 고백은 `어머니의 백성이 나의 백성이 도고 어머니의 하나님이 되시 리니`
이 믿음의 고백이 아닐까 한다.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 는 자들에게 상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11:6)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우리 환경을 우리 인생의 실패와 조절을 극복할 수 있다. 믿음 때문에 RNa과 비전과 소 망이 있음에 감사한다.
또한 하나님의 사랑, 룻의 희생할 줄 아는 사랑, 보아스의 상처입은 치유자만이 다른 사람의 상처를 이해 하고 치유할 수 있는 룻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변함없는 사랑.

이 사랑과 은혜가 파산된 가정의 룻과 나오미의 인생을 찬송하는 기쁨의 인생으로 변화시키며 예수 그 리스도를 낳은 족보에 기록됨을 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