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나눔

출 17 아말렉을 진멸하라

작성자 유춘자 날짜2003.11.05 조회수4674
2001/12/06 01:28
2001 12. 2 주일 낮 예배 소감

화요1반 6조 유춘자

출 17:8-16 `아말렉을 진멸하라`

(내용정리)
미리 진행되어질 상황들을 분별하여 준비하는 삶이 지혜로운 것이다.
광야는 훈련의 장이다. - 후사로 성장하고 실력 갖추기
자녀를 영적 후사로 세우기 위해 20-30년간의 많은 배려가 필요함- 부모, 교회, 사회
1) 애굽에서의 경험하는 하나님의 모습 - 종, 노예(자율시-방종) 바로가 원수-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 알찌어다.`
2) 광야에서의 경험하는 하나님의 모습 - 사건을 직면시켜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훈련장, 아말렉이 원수 -싸워서 이겨라 (의지, 선택)
3) 가나안에서의 경험하는 하나님의 모습 - 자율적, 스스로 - 7족속이 원수(통로차단)
광야는 후사가 되는 과정이기에 꼭 경험해야 성숙되어진다.
아말렉 - 반드시 죽어야 한다. ( 잔인한 표현을 하신 이유가 무엇일까)
하나님이 대대로 싸우신다.
- 아말렉의 특징 - 너의 피곤함을 틈을 타서 네 뒤에 떨어진 약한 자를 침
- 아말렉의 뜻 - 호전적, 계곡에 삶, 음습함
- 아말렉의 의미 - 에서의 후손 (창 36:11-12 에서의 첩의 자손)에서 자신의 본능인 허기짐 하나님이 주신 장자의 축복 권을 경히 여긴 자
마음 : 하나님을 따르려는 갈망 - 영의 생각
육신을 좇고자 하는 갈망 - 사망의 생각 - 선택은 내가 하는 것이다. 소망은 하나 님의 영광이다.(롬5:1-2) 생명 안에 서 왕 노릇하도록
- 아말렉들의 공격시기 - 반석에서 생수가 터진 이후 -은혜 받고 나서 영이냐 육이냐가 보 인다. 그 이후 아말 렉이 공격함(내 안에 유치함이 있음) 은혜 받지 못하면 사막과 같은 마 음이 된다.
말씀으로 부요해 지고 성령 받을 때 내 안에 아말렉이 있음을 알게 된다.
- 아말렉을 이기기 위해 할 일 - 공급받아야 함( 말씀, 성령 충만)
광야의 가장 중요한 기도는 현재 가나안을 가는 길을 방해하는 내 안에 있는 아말렉을 도말하는 것이다 . ( 아말렉을 살려두면 왕관과 후사권을 빼앗길 뿐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가나인의 약속의 기업 은 이 세상 무엇보다 귀하다)

(소감)
예수그리스도안에 있는 약속의 가나안을 경험하기 위해 광야를 살면서 원수가 두 방향에서 내게 공격 해옴을 느낀다.
1) 밖으로는 말씀의 은혜를 받고 기도로 성령의 기름부음을 받는 일에 방해를 가져오는 환경을 많은 보고 듣는 일이다.
2) 안에 있는 혈기, 분노, 강팎함, 이런 것들이다.
밖에 있는 원수를 멀리하기 위해 세상 문화를 차단하려 노력하면서 문제가 직면할 때 문제속에서 나와 문제의 상황을 파악하며 주님의 음성을 듣는 일에 귀를 기울인다. 안에 있는 아말렉을 진멸하는 일에 아 직도 역부족 일 때가 있다. 주님은 천하에서 대대로 아말렉을 진멸하라고 강하게 말씀하셨는데 때때로 자신을 온전히 절제하지 못하므로 혈기 분노를 토해 놓고 스스로 절망하며 그 더러운 것들을 정리하기 위해 안간힘을 기울일 때가 있다. 아말렉을 진멸하지 못하면 유업을 이을 후사권이 상실된다고 말씀하 신다. 난 후사가 되길 갈망한다. 말씀과 기도만이 아말렉을 진멸하는 무기이다. 내 힘으로 부족하기에 주 님의 도우심이 필요하다.
생명의 성령의 지원을 받아 오늘 실패와 내일의 두려움이 있다할지라도 굳은 의지로 포기하지 않고 아 말렉을 진멸하는데 최선을 다하며 후사로써 당당한 자격시험에 승리하길 힘쓰고 애쓸 것을 다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