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나눔

일본 목성연 내인세미나 -군밤조 꼬마신랑-

작성자 정정애 날짜2014.03.10 조회수771

군밤조 꼬마신랑


 


강의 중에 여러 사람들이 나와 비슷한 환경 속에서 있다는 것에 위안을 받았고 더 나아 자신이 어떤 타입인가를 발견하게 되었다. 오링테스트 속에서는 담즙질, 다혈질 인데 기질테스트에서는 점액질이면서 다혈질로 나왔다. 내가 삶을 통해서 자신의 원래된 기질과 학습된 기질을 발란스를 마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숙제를 하면서 나 자신의 기절의 장단, 단점을 직접 적어보니까 정확하게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과제를 통해서 아내와 좀 더 친밀하게 되었다. 아내와 커피한잔을 하면서 아내의 마음을 더 많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아내입장을 먼저 생각하고 아내의 장점을 먼저 보기로 하자. 성도들의 장점을 먼저 생각해보자.아내와 차 마시면서 대화하는 시간을 더 많이 갖도록 하겠다. 좀 더 내적치유에 대한 책을 읽고 공부를 더 하기로 결심한다.


교회리더들과 함께 먼저 치유사역을 하도록 하려고 한다. 2월부터 청년들에게 기질테스트를 먼저 실시해보려고 한다.


인지치유을 공부하면서 여러 가지 많은 변화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상황을 어똫게 해석을 했는가? 나의 기분을 중심을 해석하고 생각하며 판단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고 또는 내 자신에게도 상처를 많이 주었다. 그러나 이번 성경적 인지치유와 내적치유를 공부하므로 사실 및 상황을 자신의 기분과 자동적사고를 합리적 사고를 되는 훈련을 할수 있어서 좋았다. 뿐만 아니라 기질을 통해서 자신의 기질을 정확하게 알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너무나 좋았다. 탁월한 강사와 전문 사역자들을 통해서 좀 더 많은 점을 배우고 볼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