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나눔

일본 목성연 내인세미나 -호빵조 귀염둥이-

작성자 정정애 날짜2014.03.10 조회수913

호빵 조 귀염둥이


 


하나님의 때에 귀하신 사역자분들을 보내주신 하나님께 그리고 박승호 목사님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 나에 대해 알게된 것


첫째. 다혈 담즙이지만 내 몸은 가장 강하게 우울질이고 말하는 것 여기에 대해 나도 동의합니다.


둘째, 부모의 양육패턴이 놀랍게도 유약은 첫질문부터 끝까지 다 나의 스토리라는 사실에 조금 놀랐습니다.


2.남편에 대해 알게 된것들은 내개 우리 부부의 문제라고 생각했던 부부싸움의 가장 큰 문제가 되었던 것을 발견


남편은 점액질이기에 생각할 시간을 충분히 드리고 정말로 정말로 기다려 주어야 한다는 사실을 재 인식


몸은 다혈질고 호소하기에 다혈질 쓰시도록 격려하고 배려해야 한다.


3.내가 우리 부부싸움의 가장 큰 문제로 여겼던 문제 발견


변함없이 잰틀맨인 우리 남편이 나를 이세상에서 가장 귀엽고 천생연분 하나님이 짝지어준 가장 잘 맞는 아내라 하시면서 왜 내가 말한 것, 부탁한 것, 요구한 것이 늘 당신의 귀에는 잘 안들리고 기억 못하고 잊어버리는지 사람끼리 의심하게 만드는 남편의 그 못듣는 이유가 정말로 궁굼하고 신기하기까지도 했는데 그 원인을 이유를 결혼 30년 만에 알게 되었다. 정말 감사를 드립니다.


4. 해야 할 일


1)나는 즉흥적이고 충동적이고 그리고 유약이므로 다른 사람들의 감정과 권리를 존중하지 않으려는 이 경향은 항상 인정하고 상대방에 대한 배려를 잊지 말아야 한다.


2) 남편의 다혈질을 쓰도록 격려


3)생명이 아니면 멈출줄 아는 내가 되어야 한다.


4)내가 버겁다는 것이지 싫다는 것이 아니다 나쁜것도 잘못된 것도 없고 특징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겠다.


 


거의 대부분의 상황을 만나면 언제나 흑백논리 그리고 내 생각만이 옭고 정당하다는 생각으로 꽉 차 있었는데


상대도 최선을 하고 있고 최고로 하고 있다는 것 항상 자동적 사고에서만 머물렀는데 이제는 합리적 사고도 할 수 있는 여유와 공간이 내 마음에 생겼습니다.


사건을 사건사건 떼어서 보는 여유


나는 아닌데 그러나 네 입장에서는 그럴수도 있다는 그런 사고의 전환도 할수 있는 참으로 유익한 그런 꼭 필요한 시간이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배운 것을 실천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