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나눔

일본 목성연 내인세미나 -호빵조 동그라미-

작성자 정정애 날짜2014.03.10 조회수839

호빵조 동그라미


 


기질테스트를 통해서 지금가지 나에 대한 것들과 다른 사람에 대한 것들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항상 나는 왜 이럴 수밖에 없고 저 사람은 왜 그렇게 강한가? 하고 평소 궁금하게 여기며 생각했던 것들을 깨닫게 되었다. 모두가 기질이 다르다는 것,....또 왜 저렇게 저 사람은 싫을까? 라고 생각했던 사람들도 있었다. 그런데 기질상 교제하기 힘든 상대가 누구에게나 있다는 강의를 듣고 굉장히 안심을 하게 되었다, 나는 지금까지 내가 결점이 많아서 어떤 사람은 평안함을 느끼며 마음이 통하는 것 같았는데 어떤 사람은 아주 대하기가 힘이 들었던 것이 나의 결점과 약점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제는 마음의 영유와 평안함을 얻게 되었다 모든 사람은 기질대로 다를 뿐이라는 것..... 그런데 내가 싫어하는 것 뿐이라는 것 이제부터는 그 사람의 기질을 나름대로 파악하여 조금씩 조금식 맞추어 주면서 이해해 나가려고 한다. 왜내하면 모든 사람은 기질이 다 다르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 하나 나에게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거부를 당한다는 느낌을 받고 살아왔다. 그러나 이번 내적체유 세미나를 통하여 원인을 알게 되고 이 모든 것은 내 책임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이번 치유 공부를 통하여 나의 부모님을 이해 하게 되었고 아버지 어머니 또한 부모님으로부터 사랑을 받지 못했기 떄문에 어떻게 자식을 사랑하고 보살펴야 하는지를 몰랐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다.


어린 마음에 아버지 어머니에 대한 섭섭한 마음이 있었지만 그러나 결코 아버지 어머니가 나를 많이 사랑하고 아껴 주었지만 단지 표현하지 못했다는 것을 ... 지금 아버지가 살아계신다면 내가 먼저 다가가서 아버지를 어머니를 위로하고 안아주고 더 많이 사랑해 주고 싶다.


그러나 나의 아버지 어머니는 이세상에 안계신다. 계속해서 치유세미나에 참석하여서 내 자신이 먼저 치유받고 아파하고 고통당하는 우리의 형제 자매에게 또한 나의 자녀들에게 마음의 상처가 치유받아 하나님이 창조하신 참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으로 인도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다.


 


인지치유-


인지치유를 공부하기 전에는 상황을 보고 그때의 기분이 어땠냐와 자동적 사고에서 나의 생각은 끝이었다. 그런데 인지치유를 공부하고 나서 생생한 사고를 지지하는 증거와 생생한 사고를지지 하지 않는 중거,합리적 관저과 성경적인 사고를 거쳐 기분을 재평가하는 이 과정을 통해 마음의 기분이 많이 해결되는 느낌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