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나눔

제3차 목성연 내인치유 소감문(라일락조 초록)

작성자 정정애 날짜2013.06.27 조회수763



1. 새롭게 깨달은 점
내적치유에 대한 자료나 지식은 어느정도 접하였지만 인지치유는 완전 새로운 경험이었다.
특히 내 기질의 근원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고 완전주의 강압 유약 과보호 등등 전반적인 부분에 걸쳐 내 기질의 근원인 양육태도의 연유를 훨씬 구체적으로 깨닫게 되었다.

특히 '방치'부분을 공부하면서 전혀 이해되지 않았던 아버지의 태도. 전직장의 상사의 태도에대해 휠씬 잘 이해하고 받아들이게 되었다. 아버지로부터 받았던 상처가 직장관계에서 상사와의 관계문제로 대체되어 큰 어려움과 슬픔 좌절 상처를 경험했는데 그사람 자체의 문제보다 성장배경이(이미알고있던 성장배경)눈에 들어오면서 아버지와 상사의 아픔에 대해 그냥 이해하게 되어 속이 시원하고 마음이 아팠다.

인지치유과정에서도 아버지에 대해 새로운 시각으로 볼수있음을 깨닫게 되었는데 너무 감사했고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아이모습의 나의 아버지가 떠오르고 생각이 났다.
그리고 아버지가 나를 많이 사랑해 주셨고 지금도 여전히 사랑하신다는 것을 객관적인 시각으로 보게되었다.
소그룹 나눔을 통해 결혼과 자녀관계( 이전까지는 결혼에 대한 거부감과 실망감으로 별로 긍정적인 생각을 하지않고 나와는 별로 상관없게 느껴졋다)에 대해 전혀 새롭고 긍정적인 시각으로 다시 보게 되었다. 나눔을 주신 분들을 통해 많이 배우고 사랑과 이해가 느껴져서 감사했다.

2. 앞으로의 적용
○ 결혼문제를 두고 계속 배우며 기도하고 관련된 서적도 읽을 예정이다.
○ 앞으로 직장에 들어가게 되면 배웠던 나의 기질 타인의 기질 인지전환을 적용하여 상처받지 않고 적극적으로 일하고 싶다.
○ 특히 부모님께 사랑의 표현을 하고(키워주시느라 너무 수고 많으셨다고 감사하다고) 인정하고 가족인 동생도 많이 아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