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나눔

제3차 목성연 내인치유 소감문(산수유조 지니)

작성자 정정애 날짜2013.06.25 조회수861



먼저 내.인치유 세미나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드립니다.

작년(2012년) 5월 목성연과 박승호 목사님, 그리고 생명샘교회를 알고부터 네게 여러변화가 있었고 또 그러한 변화에 나름 만족과 안도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세미나를 통해 내 안에 회복되었다고 생각했던 부분들이 아직도 온전치 않음을 깨닫고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먼저 내적 치유의 시간을 통해 점액, 다혈질인 나의 기질을 알게 되었고, 0가지 양육패턴을 통해 내가 거부, 강압, 징벌적 성향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는 이러한 나의 기질과 양육패턴을 지혜를 가지고 적절하게 발휘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것을 먼저 우리 가정, 아내와 두 딸에게 적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아내와 두 딸에게 저의 기질과 양육패턴으로 말미암은 상처를 회복되어질 수 있기를 간절히 기대합니다.

그리고 인지치유를 통해 어떤상황이 발생했을 때, 느끼는 감정, 생각, 느낌인 '자동적 사고'를 '인지적 오류'의 여러가지 범례들을 사용하여 '합리적 생각'으로 바꾸는 1번기록지(인지오류찾지기록지)와 2번 기록지(사고 전환을 위한 사건기록지) 쓰기는 새로운 경험을 주었습니다. 상황에 따른 우리의 기분과 자동적 사고를 새로운 관점으로 바꾸는 생각의 전환은 실제 삶에 큰 유익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내,인치유세미나를 통해 새롭게 알게된 새로운 관점, 성경적 사고, 합리적 사고가 나에게 익숙하게 되어 어떠한 사람과, 어떠한 상황에 휘말리더라도 그 사람과, 그 상황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하나님의 사역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귀한 세미나를 준비하고 여러모로 섬겨주신 생명샘교회와 박승호 목사님, 김경애 사모님, 그리고 여러 사역자들과 산수유조를 인도해 주신 임희정집사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산수유조에서 함께 했던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