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C

2024년 4월 3일 RTC_김옥연 권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4.04.05 조회수42

RTC소감- 벧전 1:3-6 “산 소망

김옥연지파. 김옥연셀, 김옥연권사

*말씀요약

1.부활의 은혜, 부활의 소망이 왜 시작되었는가?

부활의 은혜와 다시 사는 부활의 소망은 하나님의 사랑이 많으신 긍휼로 인해서 산 소망을 주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로 우리들에게 산 소망이 되게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성육신 ,십자가, 부활, 승천을 통해서 우리도 예수님처럼 영원한 생명으로 부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시고 우리에게 산 소망을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산 소망을 갖게 하시려고 우리를 거듭나게 하셨고 반드시 거듭나야 산 소망을 갖게 된다고 말씀 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과 승천하심을 통해서 반드시 하나님나라로 옮겨질 것을 믿으면 거듭난 자요, 산 소망이 있는 자입니다.

2.거듭남으로 주어진 선물인 산 소망은 없어지지 않고 소멸 되지 않은 유업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로 얻어진 거듭남의 결과인 산 소망은 없어지거나 소멸되지 않는 하나님의 유업입니다. 하나님의 유업은 하나님나라, 구원, 축복, 영생입니다. 산 소망을 가진 자가 종말에 그것을 누리게 되며 우리가 그것을 얻도록 하나님께서 사단의 공격을 막아주고 보호하며 지키신다는 것입니다.

3.놀라운 산 소망이 있어도 잠깐은 근심할 수 있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라는 것입니다.

이 땅에 사는 동안 여러 가지 시험 때문에 잠깐 근심할 수 있지만 오히려 크게 기뻐하라고 하십니다. 우리가 나중에 맞이할 결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크고 놀라우며 우리를 성장시키는 디딤돌이기에 내가 산 소망을 향해가고 있구나 하고 생각하며 기뻐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은 이 세상을 사는 동안에 믿음으로 삶을 조심하여 인내 가운데 살아야 되는 것이기에 우리에 말과 행동에 영향을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소감및적용>

거듭난 자는 믿음으로 말과 행동에 영향을 끼쳐야 한다는 목사님의 말씀에 나의 삶의 동기와 목적은 과연 어떠한가를 생각하게 하였습니다. 산 소망의 결과물인 거듭남이 삶속에서 구속사를 위한 자기부인이 되어져야 하는데 저에게는 여전히 부족한 부분으로 어렵게 다가 왔습니다. 옳고 그름에 대한 잣대가 엄중한 편이며 그에 대한 편견은 자기부인의 삶을 산다는 것이 언제나 저에게는 어려웠습니다.

요즘 저는 상반기 사역자훈련원에서 룻기서를 신청하여 공부하고 있습니다.

나오미와 룻이 살았던 시대를 거슬러 올라가 두 사람의 삶을 생각하고 토론하며 과연 나 자신도 룻처럼 시어머니인 나오미를 전적으로 믿으며 순종할 수 있을까를 묵상하게 되었습니다

룻이 나오미를 믿고 따를수 있었던 것은 시어머니인 나오미가 평소에 룻을 아끼고 사랑한 마음이 며느리 룻에게도 감동이 되었고 자신을 해치지 않고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해줄 것을 믿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나오미의 며느리에 대한 무조건적인 자기부인의 사랑이 며느리 룻의 마음을 믿음 안에서 순종의 믿음으로 시어머니의 말씀대로 행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결국 두사람의 철저한 자기부인이 인생의 환난을 피할 수 있게 되었음을 깨닫습니다. 가끔씩 섬김에 있어 철저한 자기부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성격이나 행동이 이해가 안되는 지체를 만날 때마다 저에게는 무척이나 당황스럽고 혼란스럽게 다가옵니다. 내려놓음과 자기부인의 어려움이 결국은 지체를 향한 사랑이 부족했음을 깨닫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우리를 영원한 생명으로 인도하기 위해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로 산 소망을 주셨는데 주님이 잃어버린 한 영혼을 섬기고 세우며 하나님나라를 확장해 나가는데 힘쓰고 있는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말과 행동에 영향을 끼친다는 건 결국 지체에 대한 사랑이었습니다. 이제 자기부인의 순종의 믿음을 가지고 그리스도와 연합 된 자임을 깨닫고 날마다 신앙 고백하는 믿음의 길을 따라가 재림에 날에 맞이할 칭찬과 영광 존귀를 소망하며 나아가겠습니다.

<결단>

1) 깨어 기도하며 믿음 안에 굳게 서겠습니다.

2) 나의 일상이 주를 위한 삶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무엇이든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올려드리며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새롭게 되는 그리스도인이 되겠습니다.

<기도.>

사망권세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 믿는자의 소망이시며 부활의 생명이 되신 주님을 찬양 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크신 긍휼과 사랑으로 죄 없으신 그리스도께서 죽으심과 부활하심으로 우리를 살리신 은혜 감사합니다. 주님께서 값없이 주신 산 소망의 깊은 의미를 깨달아 우리의 삶이 그리스도의 향기가 되고 편지가 되게 하셔서 예수님의 부활이 나의 산 소망임을 고백하며 그리스도와 연합된 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부활의 굳건한 신앙으로 세상에서 승리하여 믿는 자 의 권세를 떨치며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오며 사망권세 이기시고 다시 사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