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다! 쿰”RTC
1.(눅8:22~25) 큰 광풍을 잠잠하게하시다.
광풍이 호수로 내리쳐서 배에 물이 가득하여 위태롭게 되니 제자들이 그제서야 예수님을 깨워서 우리가 죽겠나이다 하니 “너의 믿음이 어디 있느냐”함은 우리에게 어떻게 하면 하나님 나라를 사는지 그 첫번째 요소로 “믿음”이라 말씀하신다. 믿음으로 열매를 맺으라. 믿고 구하라.그리하면 열매를 맺는니라.
2. (눅8:26~27) 거라 사인 지방에서 귀신을 쫓으시다.
거라사인은 이방인에 땅으로 그 도시에 귀신들린 자 하나를 살리기위해 엄청난 재산상의 손해를 감수함은 한영혼을 위해서라면 돼지 2000마리가 아니라 더한 댓가를 지불하고서라도 반드시 내가 뿌린씨는 책임지겠다는 것이라함은 주님의 마음을 가지고 택하여 부르신 한영혼을 돕는 마음을 가지라.
3.(눅8:40~44) 12년 동안 혈루병 가진 여인을 고치시다.
예수님이 거라사인에서 돌아왔을 때 회당장 야이로는 예수님을 기다렸다.그런데 그 와중에 12년간 혈루병에 엄청난 고통을 받은 자가 예수의 옷자락에 손을 대니 혈루병이 즉시 나았다함은 오직 주님만을 의지하고 붙드는 믿음만이 열매를 맺는다.
4.(눅8:49~50) 회당장 야이로의 딸을 다시 살리다.
혈루병 여인과 아직 말씀하실때 회당장 집에서 사람이 와 딸이 죽었다고 전했으나 예수님은 죽은 것이 아니라 잔다고 한다함은 믿기만 하면 죽은 자도 살리시는 십자가의 부활을 믿는 자들아 “일어나라” 말씀하신다.
소감및 적용
2020년 2월 18일 남편이 회사 업무차 대구에 다녀왔습니다.그리고 그날 대구확진자31번이 나왔습니다. 남편이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지는 않았지만 그때부터 빠르게 많은것이 달라졌습니다. 재택근무, 학교폐쇄, 모든 것을 멈추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코로나를 통해 너를 위해서가 아니라 상대를 위해 마스크를 쓰고, 손을 씻고,배려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하나님 뜻이 아닌 곳에선 여과 없이 하나님의 뜻을보여주십니다. 그렇게 대면하던 우리 사회가 비대면사회로 빠르게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이젠 하나님께선 더 분명히 말씀하십니다. 내가 보여주지 않아도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 의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 하시리라”(마6:33) 분명히 말씀하십니다. 코로나 19를 이기는 백신은 하나님과의 진정한 관계 회복과 사랑임을 확신합니다. 한영혼을 천국으로 인도할 귀한 만남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달았습니다. 가까운 우리 가정(이문구미리집사님)의 사각지대인 가족 구원이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알고
날마다 나는 십자에 죽고 부활함을 믿습니다. 적극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실천하겠습니다.
주님
손해 보는 삶으로
놀라운 하나님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나를 채워 주소서.
주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 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