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C

RTC 소감문

3진 나기식지파 나기식셀 배정도집사

 

말씀제목 : ‘부활, 그이후
성경말씀 : 2:1-4

말씀요약


예수님의 십자가, 부활은 인류 역사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 사건이었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제자들과 사두개인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쳤으며,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신앙생활과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하나님은 무었을 기대하고 계실까요?

 

기대.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고난과 부활을 가르치셨습니다. 제자들은 이를 잊고 있었던 반면

대제사장과 바리새인은 기억하고 대비하여 이를 기득권 유지를 위해 정치적으로 이용하였습니다. 또한 3년 동안 예수님과 동행했던 제자들은 믿지 못하였으며, 부활을 직접 목격한 제자들 또한 예수님을 만나기 전인 예전의 삶으로 돌아갔습니다.

 

2. 추수.

예수님은 죽은 자의 첫 열매로 초실절에 부활하셨습니다. 백성들은 성실하게 삶의 현장에서 예배하며 오순절을 준비하였습니다.

우리도 삶의 현장에서 추수하고 영적고아, 과부와 객을 돌보고 섬겨야 합니다.

 

3. 오순절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약속하신 성령님을 기다리라고 말씀하셨으며, 제자들은 기도로 준비하고 기다렸습니다. 마침내 오순절에 성령님은 오셨으며 제자들은 목숨을 걸고 하나님나라를 전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소감

 

저의 지나온 시간들을 되돌아보면 다소의 고난이 있었지만 언제나 내가 원하는 방식이 아니라 우리가 생각할 수도 없는 완전하고 최선의 방법으로 모든 일을 해결해주시는 주님의 은혜를 느끼며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주님과 연결된 말씀과 생명의 연결통로는 튼튼하지 않았나 봅니다.

2020년은 팬데믹과 함께 말씀의 연결통로는 끊어졌고 나의 삶은 주님을 떠난 삶이었습니다.

팬데믹이라는 원치 않는 초유의 사태를 맞은 나의 신앙생활과 삶은 물리적 거리 보다 더 멀리 주님과 멀어져 있음을 고백합니다.

 

항상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감사하며 이제는 내 양을 먹이고 지키는 목자의 삶을 살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주님의 울타리 밖에서 또한번 길을 잃고 헤매는 양이 되어 애타게 찾는 목자의 음성을 듣게 됩니다.

 

너무나 쉽게 주님의 손을 놓아버린 나를 반성하면서도 예수님을 3년간 동행했던 제자들조차 예전의 삶으로 돌아갔다는 말씀을 듣고 나름 스스로를 위로하면서 다시 한번 주님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주님과의 관계회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수없이 넘어져도 늘 지켜봐 주시고 언제라도 손 내밀면 잡아 일으켜주시는 주님을 느끼며,

아직도 주님이 값없이 주시는 만나로만 광야를 살아가는 부족한 삶이지만 늘 속도보다는

방향이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시고 기다려 주시는 주님의 사랑으로 다시 삶의 현장에서 기도하며 오순절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결단

 

1. 예배를 회복하는 2021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2. 영적고아를 위해 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도

첫 이삭을 하나님께 드리고 성실하게 삶의 현장에서 예배하며 오순절을 준비하게 하시고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의 달라진 일상들이 모든 것들이 제자리로 돌아가는 세상 풍경 중에서 제일 아름다운 풍경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팬데믹이라는 물리적 환경으로 인해 주님과 멀어진 우리들의 일상도 다시 주님께 돌아오는 그날이 빨리 오기를 기도하며, 죽음에서 부활하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