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3년 3월 1일 QT_정문찬 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3.03.03 조회수46

4진 나승명 지파 정문찬 안수집사

 

< 말씀 요약 >예레미아서 35

1)1~10절 여호와의 말씀이 예레미아에게 임하여 레갑 사람들에게 포도주를 마실 것을 권하나 그들은 그들의 선조 요나답이 너희는 영원히 포도주를 마시지 말며, 집도 짓지말며, 파종도 하지말며, 포도원도 소유 하지말며 평생 장막에 살라는 말씀에 따라 선조 요나답이 명령한 대로 다 지켜 행한다.

 

2)11~19절 유다사람들이 바벨론의 느부갓네살 왕을 피해 예루살렘에 살 때 여호와의 말씀이 예레미아에게 임하여 요나답의 자손들은 그의 선조들의 말씀에 순종하여 포도주를 마시지 않았는데, 유다 사람들과 예루살렘 주민들은 선지자를 통해 끊말하고 말로 안되어 많은 선지자를 보내어 순종케 하려했으나 순종하지 않는다. 그래서 유다사람에게는 재앙을 내리고 순종한 레갑 사람들 에게는 여호와에게 설 사람이 영원히 끊어지지 않게 하신다.

 

< 소감 및 적용 >

여호와께서 예레미아 선지자를 통해 레갑 사람들을 시험에 들게 하지만 요나답의 자손 레갑 사람들은 세상의 유혹과 어떠한 강요에도 타협하지 않고 선조들의 명령에 순종한다. 그 당시 선조들의 명령인 포도주 먹지 않기, 살 집 짓지 않기, 포도원이나 밭이나 종자 갖지 않기, 집도 없이 장막에 살기 등 여러 가지 사람으로 감당키 어려운 명령을 실천에 옮긴다. 그러나 반대로 유다 사람과 예루살렘 주민은 예레미아 선지자를 통해서 순종을 끊임없이 말하여도 듣지 않는다.
결과는 순종하는 레갑 사람들 에게는 여호와에게 설 사람을 끊이지 않게 하고 불순종했던 유다 사람과 예루살렘 주민에게는 재앙을 내리신다. 이것은 우리의 신앙생활에서도 별반 다르지 않다. 일상생활 속에서 나의 사소한 언행도 순종과 불순종을 구별하여 신앙생활이든 가정생활이든 사회생활이든 모든 삶을 주님의 말씀에 순종 할 것을 다짐한다.

 

< 결단 >

1.주님의 말씀을 여호와의 기준에 따라 행하고 순종 하겠습니다. .

2.세상의 어떠한 유혹과도 타협하지 않고 레갑 사람과 같이 오직 주님의 말씀에 따라 살겠습니다..

 

< 기도 >

못 한다고 변명만 늘어놓던 저를 기어이 은혜의 자리로 불러주신 주님 감사합니다.

내 힘이 아닌, 주님 인도하심에 순종하며 목적이 있는 인생 살도록 도와주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