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요한계시록 13장 QT(9월27일 2부 수요예배)

                                        박용만 지파, 조우연 셀, 집사 김병호

 

〈말씀 요약〉

요한계시록 13장은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들에 관한 내용입니다. 

 

1. 바다에서 나온 짐승(13:1)

 바다에서 나온 짐승이란 적그리스도로서 세상 권력을 의미합니다. 이들은 사탄의 권력을 대행하여 힘으로 교회를 핍박하며, 우상 숭배와 영적 모독을 통해 성도들을 유혹합니다.

2. 짐승이 받은 권세(13:5-7)

 짐승은 마흔 두 달 동안 일할 권세를 받았으며 성도들과 싸워 이기는 권세와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았습니다. 

3. 성도들의 믿음(13:10)

 성도들은 인내하며 믿음을 지켜 끝까지 해야 할 일은 하나님의 뜻에 절대적으로 순종하며, 오래 참음과 충성으로 일하는 것입니다. 

4. ‘666’의 의미(13:11-18)

 666은 짐승을 경배하는 자들로서 사탄에 속해 있음을 나타내는 숫자입니다. 숫자적인 해석으로는 네로황제와 같이 그리스도를 핍박할 사람을 의미하고, 상징적으로는 불완전, 미완성, 부정을 의미함으로써 하나님을 대적하는 세력을 가리킵니다. 

5. 거짓 선지자의 임무(13:12-15) 

거짓 선지자들의 주된 임무는 사람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떠나 적그리스도를 경배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들의 주요 방법은 먼저 나온 짐승의 권세를 받아 적그리스도의 우상에게 생기를 주고 하나님의 사역과 성령의 은사를 대적하며 하나님의 권능을 모방하기까지 합니다. 

 

〈묵 상〉

 거짓이 진실보다 더 진실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거짓은 진실로 보이기 위해 진실인 양 흉내 내며 위장할 것입니다. 겉모습만 보면 거짓이 진실보다 더 진실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면을 보면 거짓과 진실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본연의 모습인 내면은 위장할 수 없고 흉내 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를 구별하기 위해서는 깨어있어야 합니다. 깨어있지 않으면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를 구별할 수 없습니다. 기도로 깨어있어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를 구별하여 그들의 꼬임에 넘어가지 않아야 합니다.

 세상의 권세를 보면 두려워 스스로 무릎을 꿇을 수도 있을지 모릅니다. 표범과 비슷하고 곰의 발과 같고 사자의 입을 가진 자를 보면 그 권세에 압도당하여 나 자신 스스로 무너질지 모릅니다. 세상의 권력 앞에 의연해야 합니다. 표범과 같은 권력 앞에서도 사자의 입을 가진 권세 앞에서도 굴하지 않고, 오직 주님이 주신 의로움을 바라볼 수 있는 의연함을 가져야 합니다.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를 이기기 위해서는 믿음이 있어야 함을 압니다. 하나님께서는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하느니라’(수1:9)라고 말씀하십니다. 여호수아가 가졌던 강하고 담대함으로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를 이겨내야 합니다. 

 

〈결 단〉

1. 세상이 주는 달콤함에 빠지지 않겠습니다. 권력과 부유함에 매몰되어 세상의 권세 가진 자들의 노예가 되는 어리석은 짓을 하지 않겠습니다.

2. 오직 믿음과 순종으로 살겠습니다. 어디로 가든지, 어떤 상황에서든지 주님의 말씀을 청종하면서 주님께 의지하며 살겠습니다.

3. 강하고 담대함으로 세상에 나아가겠습니다. 더 이상 연약함이 아닌 주님이 주신 강하고 담대함으로 세상에 나가 하나님을 증거하고,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나타내겠습니다.   

 

〈기 도〉

 나의 하나님 여호와여! 천지를 지으신 주 하나님 여호와를 제가 찬양합니다. 

무엇이 진실이고 거짓인지 모르는 혼란한 시대에 지혜를 주시어,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를 구별하게 하소서! 주님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하시고 그들의 달콤함과 그들의 권세에 굴하지 않게 하시어 주님과 함께하게 하소서. 

 세상의 권세에 ‘강하고 담대함’으로 맞서게 하소서. 세상의 권세에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않게 하소서. 여호수아가 가나안의 거인족을 보며 두려움이 아닌 하나님의 약속을 보았듯이 세상의 권세에 두려움이 아닌 하나님의 약속을 보게 하소서.

 주님! 혼란된 시대에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나타내소서.  세상의 권세에 억압당해 눈물을 흘리는 자들을 위로하시고, 세상의 부유함에 자신의 영혼을 파는 자들이 없도록 주님의 공의와 주님의 풍요함을 나타내 주시옵소서. 

 주님의 긍휼하심으로 저희를 구원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을 기도드립니다. 아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