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호세아 1장 QT

 

3WLS 이주용지파 김영미C셀 김영미권사

 

 

 

말씀 요약

1-2절 호세아게 임한 하나님의 말씀

      음란한 여자를 맞이하여 음란한 자식을 낳으라고 명령하심

 

3-9절 음란한 여자 고멜과 결혼하여 음란한 자녀를 낳은 호세야

 

10-11절 이스라엘의 회복과 축복

 

말씀 묵상

사랑의 선지자 호세아는 하나님의 명령으로 음행한 여자 고멜과 결혼하여 음란한 자녀를 낳아야 했습니다. 당시의 이스라엘은 영적으로 고멜과 같았습니다.

회복 불능 상태를 상징하는 이스라엘의 모습이 호세야가 결혼해야 하는 고멜의 모습과 닮았습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떠나 있었습니다. 호세아는 얼마든지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지 않을 수 도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호세아는 하나님께 순종을 결단합니다. 호세아의 삶의 목적이 하나님의 말씀의 통로가 되는데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삶을 선택한 호세야입니다.

 

모든 것이 형통하고 주님안에 평안을 얻기 위해서는 주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바로 순종의 삶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나의 모습은 내 자신의 욕심을 내려놓지 못하고 우선순위를 하나님께 두는 것이 아니라 나의 것을 먼저하고 나의 힘으로 내가 정한 행복을 위해 살고 있었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보다 우선시 되었던 내 삶의 우상이었던 자녀 건강, 물질등도 내려놓지 못하고 기도하는 나를 봅니다. 하나님이 나의 삶의 우선 순위가 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했습니다. 호세아의 순종을 묵상하며 이런 나의 모습을 낱낱이 보게 하셨습니다.

부족하고 나태한 삶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에 너무도 모자라는 삶이었음을 주님 앞에 깊이 회개하며 나아갑니다. 주님의 음성에 즉각 순종할 수 있는 자녀가 될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하나님은 호 1:10-11절에서 다시 이스라엘의 회복을 말씀하셨던 것처럼 회개하는 자녀 또한 회복시켜 주실 것을 믿고 감사합니다. 

 

 

 

결단  

-. 매일 감사 일기를 쓰겠습니다.

-. 기도의 자리를 지키겠습니다.

 

기도        

주님 저의 미련함과 연약함을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오늘도 세상의 기준이 아닌 하나님의 기준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회복 시켜 주시옵소서. 이 시간을 허락하심에 감사드리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