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4년 4월 24일 QT_김종임 권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4.04.25 조회수32

백일순지파.백일순셀, 김종임권사

 

아모스4

이스라엘에 대한 심판과 경고의 메시지.

1,말씀요약(1~5)

아모스는 사마리아의 산에 있는 바산의 암소를 통해 이스라엘의 부패와 타락을 규탄합니다.

이스라엘이 가난한 자를 학대하고 압제하며 신앙의 겉치레만 따르는 모습을 비판합니다.

삼일마다 십일조를 드리며 신전에서 희생을 바치고 번제를 드리지만 하나님을 기쁘게하지 못하고 죄를 더하는 모습들을 비판합니다.

(6~11)

여호와 하나님은 자기의 백성이 회개하지 아니하고 돌이키지 못하면 벌을 받게 될 것을 경고합니다.

이스라엘을 여러 가지 재앙(양식을 떨어지게 함.때에 맞지 않는 비를 내리게 함으로 만족하지 못하게 함.깜부기 재앙과 팥중으로 곡식을 마르게 하는 재앙.전염병.소돔과 고모라를 부서뜨림같이 함)으로 멸망 시킬 것을 선포하지만 돌아오지 아니하는 이스라엘입니다.

(12~13)

네 하나님 만나기를 준비 하라고 하시는 하나님.

결국 하나님의 더 큰 심판을 받게 될 것임을 예언하고 경고합니다.

 

2,소감 및 적용

형식적이고 감상적인 예배.

많은 헌금과 교회 안에서 봉사로 인한 자랑과 자기 의, 행함의 삶이 따르지 않는 형식적인 신앙 생활 감사와 기쁨이 없는 일상적인 삶 .자신의 기분과 감정이 앞서는 삶의 태도.

연약함이 너무나도 많은 저의 모습입니다.

저는 94세 된 친정 엄마를 모시고 있습니다.이런 딸이 어디 있냐고 칭찬들을 하지만 저는 저를 끝까지 지켜보고 칭찬하라고 말합니다.

저도 저를 모르기에,

지금은 엄마가 고관절 실금으로 잘 거동을 할수 없어 제 도움이 너무나 필요합니다. 밤새 7~8번을 화장실가시는 엄마를 위하여 저도 잠을 깨고,큐티와 기도와 성경통독하는 시간에도 저를 몇 번씩 찾으시는 엄마로 인해 집중이 잘 안되고 가끔 짜증이 나서 은혜도 안되는 순간이 있습니다.때로는 기쁨과 감사가 없는 순간을 붙잡고 어찌할수 없어 큐티하고 기도하며 성경통독하는 저의 모습을 하나님은 어찌 바라보고 계실지...

엄마를 불쌍히 여겨달라는 기도보다는 저를 더 불쌍히 여겨달라는 기도를 합니다.

끝까지 이 길을 잘 걸으며 엄마가 하나님 품으로 갈 때 까지 잘 인내하고 잘 섬기게 될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하는 요즘입니다.

저는 하나님 만나기를 어떻게 예비해야 할까요?

 

3.결단

1,엄마 케어하는 일과 일주일에 두번 7시간 치매환자 운동시키는 일과 일주일에 두 번 밤에 손주 케어하는 일. 가정을 위해 헌신하는 모든일들을 기도하며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과 사랑으로 잘 감당 할것입니다.

2,아침큐티와 중보기도와 성경통독에 환경과 상황에 얽메이지 않고 기쁨과 감사로 임하겠습니다.

3,제게 주어진 부르심의 소망을 따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그것에 촛점을 맞추고 더욱 집중하겠습니다.

 

4,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큐티로 섬기게 하시며 이런 고백을 하게 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이 고백이 제 삶을 통하여 아름다운 빛을 발하게 하시고 그 빛을 전하는 자로 살게 하옵소서,기쁨과 감사로 부르심의 소망을 따라 하나님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며 그의 기이한 빛에 거하는 자로 살게 하옵소서, 모든 것 감사드리며 에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