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2024년 12월 4일 QT_오연조 안수집사

작성자 이은제 날짜2024.12.06 조회수14

스가랴 제4장  큐티 나눔

(3진  기 노경 지파 오 연조 집사)  

 

▣ 주제 : “큰 산아 네가 무엇이냐 네가 스룹바벨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4장 7절)

 

Ⅰ. 본문 요약

 1. 하나님은 환상을 통하여 스가랴에게 순금 등잔대, 기름그릇, 일곱관 및 두 감람나무를 보여 주신다. 

   이에 대해 스가랴는 천사에게 이것이 무엇인지 묻는다. 이에 천사가 대답한다.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말씀하셨다.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큰산아 네가 무엇이냐 네가 스룹바     벨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 스룹바벨이 이 성전의 기초를 놓았은즉 그의 손이 또한 그 일을 마치리라 라고     말씀하신다.

 2. 또한 등잔대 좌우의 두 감람나무는 무슨 뜻이나고 묻자 하나님께서는 이는 기름부음 받은자 즉 여호수아      와 스룹바벨 즉 기름부음 받은자 둘이니 온 세상의 주 앞에 서 있는자라고 말씀하신다.

 

Ⅱ. 묵상하기

 이스라엘 민족에게 성전을 건축한다는 것은 난공불락, 큰 산과 같아 절망에 처해 있었다. 그러나 큰 산     도 평지로 만드시는 하나님께서 스룹바벨이 머릿돌을 놓았으니 스룹바벨의 손이 또한 성전 건축을 마칠    수 있게 하시겠다고 말씀하신다. 이것은 성전이 사람의 능력이나 힘으로 건축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성령으로 이루어지게 됨을 깨닫게 하신다. 이를 통해 하나님은 힘도, 능력도 부족한 인간의 힘으로 역사     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성령으로 역사가 이루어짐을 가르쳐 주신다. 그러므로     우리의 연약함, 부족함, 한계로 인해 절망보다는 큰 산을 평지로 만드시는 하나님을 의지하고 나아가야  할 것이다.

 

Ⅲ. 느낀 점 및 적용

 스룹바벨은 처음으로 포로에서 귀환하여 성전 재건의 중책을 맡고 작업을 시작하였으나 처음 생각과는 달리

이러저러한 갈등, 방해가 많아 좀처럼 진척이 되지않고 지쳐있을 때 하나님께서 스가랴선지자를 통해 이것은 

사람의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의 영으로 되느니라, 큰 산아 네가 스룹바벨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고 말씀하심으로 스룹바벨을 위로하십니다. 저 역시 직장 등에서 예기치 못한 큰 사건, 문제들이 산처럼 다가올 때가 많았습니다,  사람들과의 갈등으로, 또는 근무처에서 갑작스런 비상사태가 발생할 때 도저히 풀 수가 없어 절망할 때가 많았습니다. 특히 직장에서 억울하게 일방적으로 사람에게 고통을 당하는 일이 반복될 때 이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 긴 시간 고통을 겪을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마다 주님을 찾기보다는 인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분주했었고 나를 내려놓지 못해 많은 갈등과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렇지만 시간이 흐른 후 결국을 보면 가장 선하신 방법으로 해결해주시고 오히려 전혀 다른 더 좋은 환경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여러 번 경험하게 됩니다.  오늘 말씀을 통하여 큰산과 같은 문제를 평지로 만드시는 하나님만 바라보는 성도가 되고자 합니다. 내 힘과 내 능력으로는 되지 않는다 오직 하나님의 영으로만 되기에 잠잠히 주님의 일하심을 바라보길 원합니다.  

 

Ⅲ. 결단

 ▪매주 1회 이상 큐티하기 

 ▪1년 2회 이상 성경 통독하기

 

Ⅳ. 기도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일하심과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하는 믿음을 저에게 주옵소서. 매번 내힘 으로 해보려다 실패한 적이 많았음을 주님께선 아십니다. 이러한 연약한 저에게 믿음을 허락하시고 항상 말씀에 순종하는 성도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